본문

뉴스 > 경제

LH, 9개 지자체와 고령자복지주택 추진협약

국제뉴스 | 2021.11.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LH) LH, 9개 지자체와 고령자복지주택 추진협약(사진제공=LH) LH, 9개 지자체와 고령자복지주택 추진협약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는 서울시 중구 힐튼호텔에서 전국 9개 지자체와 함께 '고령자복지주택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은 지난 5월, 국토교통부 공모를 통해 고령자복지주택 대상지로 선정된 지자체와 사업추진을 위한 기관별 업무와 사업비 분담 등을 규정키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는 LH와 경주시, 남해군, 대전광역시 동구,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시, 의정부시, 인제군, 제주특별자치도, 천안시 등 9곳의 지자체가 참여했다.


LH는 협약에 따라 고령자복지주택사업의 기획과 주택설계 및 시공, 준공 후 주택의 운영·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 각 지자체는 사업부지를 제공하고 단지 내 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관리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키로 합의했다.


김현준 LH 사장은 "저렴한 비용으로 맞춤형 주택에서 거주하면서 다양한 복지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고령자복지주택은 주거와 건강 등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모델이다."며 "이번 9곳에서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역 내 고령화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전국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LH는 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에 따라 지난 2016년부터 정부, 지자체 등과 협업해 전국에 고령자복지주택을 공급하고 있다.


그간 성남위례, 시흥은계, 진도쌍정, 화천신읍 등에서 고령자복지주택을 공급했으며, 이곳에서는 각종 건강관리, 생활지원, 재가서비스 등 고령자 친화형 복지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상화폐 시세] 왁스 코인 32% 급등 NFT 수혜
왁스 코인왁스 코인이 강세다.9일 오후 1시 46분 기준 왁스는 32.66%(193원) 상승한 784원에 거래 중이다....
김연아, 럭셔리한 주얼리 화보 공...
사진제공/매거진 보그김연아가?프랑스 브랜드 디올과 함께한 화...
이현경 결혼발표, 올해 나이와 예...
이현경 (사진-이현경 인스타그램)방송인 이현경이 결혼을 발표했...
"말도 안돼"... 바르셀로나, 21년 ...
(사진 출처 = Lighthome)(서울=우리뉴스) 김현수 기자 = 이변이 ...
한국조폐공사, 한국의 화폐공개추...
한국조폐공사는 9일 대전 본사에서 '한국의 화폐' 공개 추첨 행...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9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