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가상화폐 시세] 보라 코인 가파른 상승세 배경은?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보라코인, 카카오게임즈 웨이투빗 지분 45.8% 확보에 급등[가상화폐 시세] 보라 코인 가파른 상승세 배경은?(사진=보라 CI)

보라 코인시세가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4일 오후 5시 51분 기준 보라 코인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전 거래일 대비 12.32% 오른 1595원에 거래되고 있다.


보라토큰(Bora Token)은 게임, 소프트웨어 등디지털 콘텐츠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암호화폐다.


보라토큰(Bora)을 만든 회사는㈜웨이투빗(Way2Bit)로 두나무앤파트너스와카카오게임즈로부터 총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BORA는 Blockchain Orchestrated Redeemable Asset의 줄임말이다.


보라토큰은 블록체인 기술 기업 BoranetworkPET가 발행하는ERC-20스마트 계약프로토콜 기반의 디지털 토큰이다.


보라토큰은 생태계 내 콘텐츠 비즈니스 유통과 사용자 활성화 목적으로 활용한다. 게임, 소설, 커뮤니티, 엔터테이먼트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서비스 제공자들은 BORA 플랫폼을 통해 쉽고 빠르게 자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BORA 플랫폼은 콘텐츠 제공자별로 독립적인 블록체인 실행이 가능하도록 모듈화된 구조(Modular architecture)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플랫폼 내 다른 사업자의 영향으로부터 독립된 데이터와 트랜잭션 실행을 보장하여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반면 사용자는 BORA 생태계에 편입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하나의 사용자 경험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본인의 아이덴티티, 계자, 자산은 하나로 일원화되어 플랫폼 내에서 상호 호환된다.


무엇보다 BORA 플랫폼은 이러한 콘텐츠 서비스의 활동량이 원활하게 처리될 수 있는 성능과 확장성을 가진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5월 보라코인의 발행사 '웨이투빗'과 또다른 자회사 프렌즈게임즈를 합병, 블록체인 기반의 NFT 사업 진출을 공식화한 바 있다.


보라는 플랫폼 내 다양한 콘텐츠 유통 및 유저의 활성화를 위해 제작된 ERC-20 프로토콜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이다.


토큰은 생태계 내에서 구매 및 적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가능하며, 토큰 메커니즘은 생태계의 가치 창출과 지속적인 성능을 지향하고자 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로또 992회 1등당첨번호조회, 판매·추첨시간 공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4일 토요일 992회 로또 1등당첨번호가 공개됐다. 992회 로또 추첨방송 ...
'극한직업' 중문·단열필름 시공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늘 EBS1 '극한직업'은 '겨울...
이연희 '청순 미녀의 파격 시스루'...
배우 이연희가 4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멜론 뮤직 어워드(...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오미크...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사진제공...
[속보] 4일 오후 9시 전국 코로나 ...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4일에도 전국에서 코로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