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특징주] 압타바이오 9% 하락 당뇨병성 신증 임상에도 하락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특징주특징주

압타바이오가 하락하고 있다.


24일 오전 10시 9분 기준 압타바이오는 9.83%(4100원) 하락한 3만 7600원에 거래 중이다.


삼성증권은 이날 압타바이오에 대해 당뇨병성 신증 임상 2상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나온 점에 주목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서근희 삼성증권 연구원은 "Pan-Nox 저해제 첫 효능 결과 발표에서 중등도 환자군에서 유의한 결과를 확인했다"며 "APX-115 당뇨병성 신증 환자 Grade 1~3 140명을 대상으로 임상 2상 탑라인 결과를 발표했는데, 1차 지표는 12주간 경구투여한 뒤 UACR(소변 알부민-크레아티닌 비율) 감소율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서 연구원은 "전체 환자를 대상으로 UACR 중간값 감소율의 중증 환자 대상 관련 최종 결과 보고서는 오는 1분기에 나올 예정"이라며 "전체 환자를 대상으로 통계적 유의성 미공개와 제한적인 환자군에서 긍정적 임상 결과를 확보하는 등 주가 21% 하락했다"고 말했다.


그는 "전체 환자를 대상으로 통계적 유의성 여부는 추가적으로 확인이 필요하지만 Pan-Nox 억제 기전의 임상적 효능을 처음 입증한 것은 의미있는 진전이라고 판단한다"며 "유사 기전의 GKT831과 임상 2상에서 UACR지표 미도달로 임상에 실패하며 압타바이오는 처음으로 NOX 저해제의 임상적 효과를 임상 2상에서 입증했다"고 했다.


그는 "Pan-Nox 억제는 염증 완화를 목적으로 해, 당뇨병성 신증뿐만 아니라 염증 관련 질환에 대해 전반적으로 효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기쿠치, 류현진과 한배 탈까? 토론토 영입 관심
아직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가 남은 토론토 블루제이스, 일본인 투수 기쿠치 유세이(30)에게 관심을 보이고...
웹예능·화보에 라디오까지…유니...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뮤직, 예능, 화보를 넘나드는 신...
'한국기행' 원주 할머니의 유쾌한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삼성 내야 고령화 고민? 이성규에 ...
기대가 컸기에 실망이 더욱 컸던 시즌 이었다.올 시즌은 삼성 내...
"선물 같은 비주얼" NCT 태용, 셀...
그룹 NCT 태용의 화보가 공개됐다.패션매거진 엘르(ELLE)와 프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