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특징주]대한전선 주가 하락세, 무상감자·유상증자 추진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특징주]대한전선 주가, 지분 블록딜 처분 소식에 급락[특징주]대한전선 주가 하락세, 무상감자·유상증자 추진(사진=대한전선 CI)

대한전선 주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0일 기준 대한전선은 전 거래일 대비 2.68% 하락한 2180원에 거래를 마쳤다.


대한전선이 감자와 증자를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대한전선은 이날재무구조 개선 및 신사업 투자 재원 확보 등을 목적으로 액면가 감액 방식의 무상감자와 5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21일 임시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자본감소의 건과 수권주식 수 확대의 건을 결의 후, 이사회를 통해 유상증자에 대한 상세 일정 등 세부 사항을 확정할 계획이다.


액면가 감액 방식의 무상감자는 액면가를 감액해 자본금을 낮춰 재무 건전성을 높이는 방법이다.


대한전선은 현재 액면가 500원인 보통주를 100원으로 감액하는 5대 1 무상감자를 통해, 올해 상반기 기준 15% 수준의 부분자본잠식을 완전히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4282억원의 자본금을 5분의 1로 줄이고 자본잉여금을 대폭 확대해 자본 구조를 효율화하고 향후 진행될 유상증자의 효과를 극대화 한다.

대한전선은 자본감소와 함께, 주주 배정 후 실권주 일반 공모 방식으로 약 5000억원의 유상증자도 추진한다.


해저케이블 공장 및 글로벌 생산 시설 확충을 위한 재원을 확보하고, 차입금 상환에 활용함으로써 이자 비용을 경감하고 부채비율을 절반 이하로 줄일 계획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이번 절차는 재무구조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증자를 통한 재원 확충을 기반으로, 호반그룹 편입 이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상풍력, 광통신 등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쇼미더머니10' 파이널, 래퍼 '조광일' 최종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쇼미10' 조광일(사진제공=Mnet)'쇼미더머니10' 파이널에서 조광일이 최종 우승...
빅나티(서동현)ㆍ화사ㆍ미란이ㆍ에...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빅나티(서동현)(사진=Mnet '쇼미더머...
어기구, "해양경찰교육원 2캠퍼스 ...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해...
어기구 의원, "당진경찰서 직원관...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노...
어기구 의원, "당진 대호지 조금 ...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농...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