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신복위, 신용교육 이수자 84.7% 신용관리 역량 높아져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신복위, 이계문 위원장)는 전년 동기대비 19.3% 증가한 45만 8288명에게 신용(금융)교육, 교육수강자 84.7%가 신용관리 역량이 높아졌다고 10일 밝혔다.


신복위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법원 및 경찰청 등 교육 수요처 발굴과 더불어 비대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였고, 비대면 교육은 전년도 70.3%에서 13%p 증가한 83.3%로 늘어났다.


특히, 법원 개인회생 파산자 신용교육은 2017년 서울회생법원을 시작으로 6곳에서 실시하던 교육을 올해 들어 10곳으로 확대했으며, 전년대비 105% 증가한 2만 6332명이 교육을 이수하였다.

신복위는 실효성 있는 맞춤 신용교육을 지원코자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신용교육을 이수한 수강자를 대상으로 교육 효과성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는 지식, 행동, 태도 세분야로 나누어 금융교육 이수자들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평가하였으며, 설문에 참여한 교육수강자 2177명 중 84.7%가 신용관리를 더 잘할 수 있게 되었다고 응답했다.


83.2%는 재무행동(저축, 소비습관 개선)에 변화가 있었다고 답하였고, 86.8%는 신용(금융)지식이 향상되었다고 답했다.


이계문 위원장은 "직접 서민금융 현장을 다니다보니, 서민을 위한 맞춤식 금융교육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꼈다."며 "교육성과는 단시간에 나타는 것이 아닌 만큼 교육 대상자의 상황을 세심히 고려한 맞춤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금융취약계층 신용(금융)관리 역량을 꾸준히 높여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신복위는 이번 효과분석 자료를 토대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정례화하여 금융소비자 스스로 합리적인 의사 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하늘궁과 청와대 허경영이 꿈꾸는 것...
'그것이 알고싶다' (사진=SBS 제공)4일 SBS'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하늘궁과 청와대 - 허경영은 무엇을 꿈...
로또 992회 1등당첨번호조회, 판매...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4일 토요일 992회 로또 1등당...
하와이섬에 눈보라 경보 발효...적...
눈 스케치 (국제뉴스DB)미국 하와이주 빅아일랜드(하와이섬)에 ...
'극한직업' 중문·단열필름 시공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늘 EBS1 '극한직업'은 '겨울...
이연희 '청순 미녀의 파격 시스루'...
배우 이연희가 4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멜론 뮤직 어워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