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한화시스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종합평가도 A등급

국제뉴스 | 2021.11.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세부 활동과 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9일 첫 발간했다.


한화시스템의 이번 보고서는 환경(Environmental) 부문에서 환경 안전경영,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공개하고, 사회(Social) 부문에서 사회공헌, 품질경영, 동반성장,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에서 윤리 및 준법경영, 정보보호 유출방지 체계, 전사 리스크 관리 등의 성과를 소개했다.


글로벌 방산전자 및 ICT 스마트 솔루션 공급자로서 '초연결·초지능·초융합의 기술로 함께하는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선보였다.


한화시스템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를 추종하며, 국제 ESG 정보공개 가이드라인 'GRI 스탠다드'·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TF인 'TCFD' 권고안에 따라 작성됐다. 한국경영인증원(KMR) 제3자 검증을 완료하며 신뢰성과 공정성도 확보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당사의 재무적 성장은 물론, 윤리경영·동반성장·친환경 활동 등 비재무적 요소와 ESG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공유하고자 한다."며 "한화시스템은 우주·항공 분야 UAM과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등 미래를 선도할 기술 경쟁력은 더욱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높아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달 26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 등급평가'에서 한화시스템은 올해 첫 심사대상에 올라 종합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6월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위원 3명 가운데 2명을 사외이사로 구성, 객관성과 독립성을 높였다.


또, 올해 5월 중기부 주관 '자상한 기업 2.0'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청년고용 창출·유연한 업무환경 조성으로 지난 해부터 2년 연속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올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하늘궁과 청와대 허경영이 꿈꾸는 것...
'그것이 알고싶다' (사진=SBS 제공)4일 SBS'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하늘궁과 청와대 - 허경영은 무엇을 꿈...
극한직업 겨울, 1℃를 잡아라! 대...
'극한직업' (사진=EBS 제공)오늘 EBS1 '극한직업'에...
로또 992회 1등당첨번호조회, 판매...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4일 토요일 992회 로또 1등당...
하와이섬에 눈보라 경보 발효...적...
눈 스케치 (국제뉴스DB)미국 하와이주 빅아일랜드(하와이섬)에 ...
'극한직업' 중문·단열필름 시공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늘 EBS1 '극한직업'은 '겨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