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단독] 광진구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료 21% 인상 "라이더 이탈 영향"

한국스포츠경제 | 2021.10.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image
바로고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광진구의 한 배달대행업체가 배달료를 인상한다. <위 사진은 기사와 상관없음>/연합뉴스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배달대행업체 바로고의 광진구를 담당하는 한 업체가 배달료 21% 인상을 전격 결정했다. 이번 결정으로 서울 수도권 배달료 인상 움직임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바로고 광진구 한 대행 업체의 배달료 인상은 오는 11월 1일부터다. 기본요금 3300원에서 4000원으로 인상된다. 장거리 콜 지연, 골라잡기식 배차가 되는 악순환을 막기 위해 1km마다 500원씩 추가 됐던 건이 100m마다 100원으로 변경된다.

또한 배달이 더딘 일부 지역 위주에 대해선 건물 할증 1000원이 추가된다. 광진구 업체는 "거리, 지역, 건물 구분없이 최대한 원활한 배차를 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업체는 최근 식당업주들에게 치열한 배달업계 경쟁 사이에서 지속적인 라이더 이탈이 늘어나 불가피하게 배달료를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쿠팡이츠와 배민라이더스, 인접 지역의 배달대행료 상승, 최저시급 상승 등의 요인으로 라이어들의 이탈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울 지역 내에서 가장 저렴한 배달대행 요금으로 인해 신규 기사들의 채용이 더뎌진 탓에 배달료를 인상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각 지역 배달료 인상은 본사와 관계없는 것으로 각 대행업체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박슬기 기자
/박슬기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의 키워드, 서울날씨 영하3도 주말동안 기온...
추위스케치 (국제뉴스DB)오늘날씨, 내일날씨, 주말날씨, 기상청은2021 21호 태풍 냐토 경로와 현재위치는 3...
파머시, 2021 파머시 베스트 어워...
뉴욕에서 온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는 연말을 ...
다나카 ML 재진출 포기, 라쿠텐서 ...
'일본의 에이스' 다나카 마사히로(33.라쿠텐)이 메이저리그 재진...
섹시 산타로 변신한 오또맘 [똑똑S...
99만 팔로워를 보유한 SNS 스타 오또맘(본명 오태화)이 산타로 ...
이병헌, 아버지 빚 10억 3년만에 ...
이병헌, 아버지 빚 10억 3년만에 청산 일주일만에 父 하늘로(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몽쉘크림3000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