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기아-휴맥스 모빌리티, 전동화?전기 모빌리티 사업 협력한다

한국스포츠경제 | 2021.10.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기차 서비스 기획 및 운영, 충전 인프라 제휴 등 협력
전기차 멤버십 및 구독형 렌터카 고객 대상 연계 서비스 제공

image
기아와 휴맥스 모빌리티가 전동화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맺었다. 사진=기아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기아가 휴맥스 모빌리티와 전기차 모빌리티 사업 협력에 나선다.

기아는 14일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휴맥스 모빌리티와 전동화 및 모빌리티 사업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휴맥스 모빌리티는 비디오, 네트워크 게이트웨이 분야의 선두 회사인 휴맥스의 모빌리티 전문 자회사다.

휴맥스 모빌리티는 주차 및 주차 서비스 거점을 운영하는 ‘하이파킹’, B2B 특화 카셰어링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카플랫 비즈’, 전기차 충전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휴맥스 EV’, 주차 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휴맥스 팍스’ 등 주요 모빌리티 요소 기술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인 국내 대표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기아와 휴맥스 모빌리티는 ▲전동화 전환 공동 대응 ▲서비스로서의 모빌리티(MaaS, Mobility as a Service) 영역 확장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확대 등 3가지 방향성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양사는 전기차 구매, 전기차 서비스 기획 및 운영, 충전 인프라 및 서비스 관련 제휴 등 전기차 중심 협업을 통해 전동화 시대 전환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아 전기차 멤버십(기아 EV 멤버스) 및 구독형 렌터카(기아 플렉스)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 및 주차,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연계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 멤버십으로 세차, 간단 정비 및 검사 등을 제공하는 비대면 차량 관리 서비스, 데이터 기반 맞춤형 보험 등 보다 혁신적인 고객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협업도 추진한다.

이 밖에도 기아와 휴맥스 모빌리티는 중장기 신사업 역량과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협업을 지속하기로 했다.

이한응 기아 판매사업부장(전무)은 “휴맥스 모빌리티와의 다각적인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 최고 모빌리티, 전동화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아는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영현 휴맥스 모빌리티 공동대표는 “국내 모빌리티 선도 기업 기아와 제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기아차 고객들에게 휴맥스 모빌리티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데이터 기반의 획기적인 모빌리티 사업으로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재훈 기자
/김재훈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군 의혹 '김선호' 때문에 동명에 다른 '솔트엔터테인...
배우 김선호 인스타그램[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 최근 커뮤니티사이트를 통해 대세배우 K군에 대...
홍진기 입대, 18일 논산훈련소 입...
홍진기 입대, 18일 논산훈련소 입소(사진=소속사 제공)홍진기 입...
[특징주]하이브 주가, BTS 오프라...
[특징주]하이브 주가, BTS 오프라인 공연 기대감에 강세(사진=빅...
블랙핑크 2억뷰, 안무 영상 인기도...
블랙핑크 2억뷰, 안무 영상 인기도 '후끈'(사진=YG엔터테...
'특급 마무리서 최다 블론까지' 고...
LG 마무리 고우석은 2019시즌 35세이브, 평균 자책점 1.52를 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