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소진공, 수출 두드림 기업 발굴 공모에 1185개 소상공인 업체 몰려

국제뉴스 | 2021.10.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소진공) 소상공인 수출센터서 화상회의를 통해 해외 바이어에게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소진공) 소상공인 수출센터서 화상회의를 통해 해외 바이어에게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이하 코트라)와 함께 지난 9월 13일부터'수출 두드림 기업'을 공모했으며, 그 결과 지원 규모의 4배에 달하는 1185개 업체가 신청했다고 13일 밝혔다.


'수출 두드림 기업'은 소상공인 전문 지원 기관인 소진공과 폭넓은 수출 노하우와 채널을 보유한 중진공, 코트라가 기관 간 장벽을 허물고 소상공인 수출 확대와 글로벌화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는 첫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모집규모(300개사 내외) 대비 약 4배에 달하는 업체가 신청하면서, 해외 수출 지원과 글로벌화에 대한 소상공인의 정책 기대감이 큰 것으로 보여 진다.


수출 두드림 기업의 선정은 접수 업체를 대상으로 소진공 중진공코트라가 수출 기반(제품 차별성 등), 수출 가능성(마케팅 역량 등), 지속성장성(신서비스 개발 등), 수출 공통 역량(매출 등) 등을 공통된 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이 후 각 지방중소벤처기업지방청에서 지역별로 수출 두드림 기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수출 두드림 기업'에 선정되면 중기부가 자금·보증, 마케팅, 컨설팅, 온라인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진공의 혁신형 소상공인자금과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연계해 지원하고, 해외 바이어 상담회와 코트라의 해외무역관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수출 마케팅과 중진공의 수출 바우처에 우선 선정한다.


또,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소진공의 컨설팅과 코트라에서 실시하는 무역전문가와의 1:1 수출멘토링도 제공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수출 두드림 기업 공모에 참여와 관심을 보여주신 소상공인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공단은 중진공, 코트라와 함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소상공인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지난 7월 15일 개소한'소상공인 수출센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해외바이어 상담회, 소상공인 수출 실무교육과 컨설팅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섹시한 퀸와사비, 반전 청순 비주얼 과시 [똑똑SNS]
래퍼 퀸와사비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퀸와사비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을이 사라지고 바로 겨...
김채현→션샤오팅까지…‘걸스플래...
‘걸스플래닛999’ TOP9이 정식 팀명을 확정 짓고 데뷔를 준비한...
2am, 더블 타이틀곡 ‘가까이 있어...
2am이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
엔하이픈, 신곡 음방 3관왕…엠카...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첫 번째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타이틀...
엔하이픈, 신곡으로 음방 3관왕…2...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신곡 ‘Tamed-Dahsed’로 음악방송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5일 [월]

[출석부]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