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LH, 유튜브 채널 통해 도시설계 교육영상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 2021.10.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image
도시설계 교육동영상 유튜브 화면. /LH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그간 개발사업 시행으로 축적한 도시설계 기술을 관련 학과 전공 학생 및 업계에 공유하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교육 영상 총 30강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LH는 도시설계 특성상 도로, 상하수도 등 각종 기반시설이 복합적으로 얽혀있어 대학교육 과정에서 다루기 어렵고 시중에 관련 교재도 많지 않은 현실을 감안해 신도시, 택지개발, 산업단지 등 다양한 개발사업을 통해 확보한 고유 도시설계 기술을 토목공학 등 관련 전공 학생과 업계 종사자에 공유하기 위해 교육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교육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가 가능하도록 시공 경험이 많은 LH 직원이 직접 개념 설명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분 내외 분량 강의 총 30강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토공, 도로공을 중심으로 한다. 설계 개념과 이론을 설명하는 개념 중심 강의(13개), 실제 설계된 도서를 활용해 예시 위주로 설명하는 사례 중심 강의(11개), 도시설계 프로그램인 ‘LH-CDS’ 시연을 통해 설계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강의(6개) 등이다.

도시개발 전공자 등 학생들은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다. 설계사, 건설사 등 관련업 종사자는 실무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익숙한 젊은 층과 오프라인 교육 수강이 힘든 직장인을 고려해 유튜브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채널에서 제공한다. 유튜브 채널을 방문하거나 유튜브 검색창에서 ‘TECH UP 설계’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LH는 이번 교육 주제인 토공, 도로공 외에도 연약지반, 우수공, 오수공, 상수공, 구조물공 등 도시설계 모든 공종에 대한 교육 영상을 제작해 내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장철국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교육영상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건설업 종사자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LH는 지속적인 도시설계 기술 공유를 통해 청년층 지원 및 민간과 상생협력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준희 기자
/김준희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원시)배우 류준열이 '커넥트'에 출연...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인간 샤넬’ 제니, 보디슈트도 ...
제니가 ‘인간 샤넬’의 위엄을 뽐냈다.블랙핑크 제니는 더블유 ...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오레오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