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소진공, 임원진 권익위 달리는 국민신문고 참여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가 주최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참여해, 소상공인과 지역주민들의 소진공 추진 사업에 대한 궁금증과 애로사항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하고 있다.


소진공은 올해 3월 가평잣고을시장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4회 이상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참여하고 있다. 추석 명절을 맞아 14일 순천시 웃장을 시작으로 15일 고흥군 녹동시장 등에서 현장부스와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버스를 활용하여 고충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임원들은 시장을 둘러보고, 시장 상인회와의 간담회도 진행했다.


순천시 웃장 상담에 참여한 한 상인은 "그간 생업이 바빠 불편한 사항이 있어도 건의가 쉽지 않았는데, 직접 현장으로 찾아와서 이야기를 들어주니 마음이 한결 가볍다."며 "정례적으로 이런 기회가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현장 상담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비대면 위주 사업으로 변화하고 있는 유통산업에 대한 대응 등에 대해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소진공은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전통시장 맞춤형 지원 사업과 교육·컨설팅 등을 통한 비대면 진출 지원, 저금리 소상공인 융자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할 것을 논의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진공은 작년부터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직접 현장을 찾아 민원을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진공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소외된 사각지대의 소상공인을 최소화하고, 공단과 지역 상인간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진공 임직원은 13일(수) 광주 월곡시장, 14일(목) 영광 중심상가, 15일(금) 담양 창평시장에서 개최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참여하여 현장 소통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조생 감귤 배민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20일 오후 대구 MBC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거 폭로글에 Ƈ박 2일' ...
‘신사와 아가씨’ 지현우ㆍ이세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신사와아가씨'(사진제공=지앤지프로...
[20일 특징주 총정리] 다날·비덴...
SBI인베스트먼트1. 야놀자 관련주sbi인베스트먼트 주가가 연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