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유럽 허가 신청

한국스포츠경제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글로벌 7조7000억 시장 정조준
향후 진출 국가 확대

image
셀트리온 2공장. /셀트리온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셀트리온은 유럽의약품청(EMA)에 항암제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CT-P16’의 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12일 밝혔다.

CT-P16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아바스틴은 글로벌 제약사 로슈의 제품으로 전이성 직결장암, 전이성 유방암, 비소세포폐암, 교모세포종 등에 사용된다. 바이오시밀러까지 합한 베바시주맙 의약품의 전 세계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7조7000억원이며, 이 중 유럽이 약 2조2000억원이다.

셀트리온은 2018년부터 유럽, 남미, 아시아 등 21개 국가, 164개 임상시험 기관에서 총 68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CT-P16의 글로벌 임상을 마무리하고 EMA에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

셀트리온은 앞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도 CT-P16의 품목허가를 신청한 바 있다. 향후 일본 등에서도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글로벌 허가 절차가 완료되면 내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그동안 쌓아온 항체의약품 개발 및 생산 노하우를 통해 획득한 원가경쟁력을 앞세워 CT-P16을 신속하게 시장에 안착시키겠다고 회사는 밝혔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우리나라와 미국에 이어 주요 바이오의약품 시장인 유럽에서도 허가 절차를 본격화하면서 항암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규제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허가 절차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변동진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국기행' 덕유산 귀촌 부부의 가을 행복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덕유산 귀촌 부부의 가을 행복을 만나본...
자취방 놀러 온 여자친구? 최세희,...
남성지 맥심(MAXIM)이 주최하는 모델 선발대회 2021 미스맥심 콘...
엔하이픈, 역대급 성장사…초고속 ...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로 밀리언셀러 정조준[더팩...
‘11G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11경기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2021 프로야구에서 임찬규(29...
낙태 종용 K배우 논란 확산... "후...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K배우 폭로글 게재글쓴이 거짓말로 낙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