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러시아 코로나 백신 관련주] 이아이디·이트론·휴온스 주가 소폭 상승세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특징주] 이아이디 주가 7% 상승 '화장품 제조 및 판매'[러시아 코로나 백신 관련주] 이아이디·이트론·휴온스 주가 소폭 상승세(사진=이아이디 CI)

러시아 코로나 백신 관련주 이아이디, 이트론, 이화전기, 휴온스, 휴온스글로벌 주가가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7일 오전 9시 45분 기준 이아이디는 전 거래일 대비 1.78% 상승한 401원에 이트론은 2.71% 오른 492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화전기는 1.66% 상승한 1835원에, 휴온스는 1.97% 오른 5만 1700원에 장을 열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러시아산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긴급사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WHO는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는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스푸트니크V의 다양한 제조현장을 계속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모든 자료에 대한 검토가 끝나면 긴급사용 승인에 대한 결정을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현재 결정이 임박한 상태는 아니다.


WHO는 "오늘 당장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긴급사용 승인 평가 과정은 코로나19를 통제하기 위해 공평하게 접근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미하일 무라슈코 러시아 보건장관은 지난 2일(현지시간) 제네바에서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과의 면담 직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러시아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의 세계보건기구(WH0) 긴급 사용 승인 절차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러시아 관영 타스 통신에 따르면 무라슈코 장관은 "지금까지의 모든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서류 제출 등의 행정절차가 검토돼야 한다"며 "현재 모든 장애물이 제거됐으며 추가 작업에 있어서 걸림돌이 보이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러시아 산업통상부는 이 업체가 문제를 시정한 뒤 WHO 전문가들이 생산 시설에 대한 재점검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타오디션부' 김영흠ㆍ유슬기ㆍ박광선ㆍ김영근ㆍ'선수...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내일은 국민가수' 타오디션부(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내일은 국민가수' ...
국민가수 박광선-김영근-유슬기-김...
'국민가수' 박광선-김영근-유슬기-김영흠 눈물의 무대, 나...
서해훼리호 침몰사고, '꼬리에 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꼬꼬무' 다음주 예고(사진=SBS 방송...
짜릿한 역전승 SSG, 추신수 3루타+...
SSG 랜더스 최고참 추신수가 짜릿한 역전승의 발판을 놓으며 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충남도의...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뒷줄김명선의장(우3)(충남=국제뉴스) 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9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