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전력거래소, 탄소중립 시대 전력시장이 나갈 방향 찾는다

한국스포츠경제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17회 서울국제전력시장 컨퍼런스(SICEM 2021) 개최
image
제17회 서울국제전력시장 컨퍼런스 포스터/전력거래소 제공.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가 오는 8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제17회 서울국제전력시장 컨퍼런스(The 17th Seoul International Conference on the Electricity Market)를 개최한다.

올해 주제는 ‘재생에너지와 탄소중립 시대에 전력시장이 나아갈 방향’이다. 영국, 유럽 등 해외는 물론 우리나라의 현재 진행 사항을 살펴보고, 향후 대응 방향을 보다 구체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세션1에서는 ‘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전력시장의 대응’을 주제로 발표 및 패널 토의가 계획됐다. 건국대학교 노재형 교수는 재생에너지 변동성 수용을 위한 한국 도매전력시장 개선 방향에 대해 소개하고, 美 로런스 버클리 국립연구소 수석고문 Joe Eto는 신재생 에너지의 주파수 제어와 계통 관성 기여 방안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관련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케임브리지대학교 Michael Pollitt 교수는 신재생 비중이 높은 전력시장에 대한 영국과 유럽의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세션2에서는 ‘탄소중립을 위한 전력시장의 준비사항’을 주제로 발표 및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충남대학교 김승완 교수는 재생에너지 중심 계통에서의 시장설계 이슈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고, 에너지경제연구원 이태의 연구위원은 탄소중립을 위한 섹터 커플링의 의미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관련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내셔널그리드 Julian Leslie 처장은 2025년까지 영국이 탄소 제로 계통운영을 달성하는 계획에 대해 소개한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인의 현장 참관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생중계는 전력거래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접속 및 시청이 가능하다.

SICEM 2021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력거래소 대외협력실로 문의하거나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세훈 기자
/양세훈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군 의혹 '김선호' 때문에 동명에 다른 '솔트엔터테인...
배우 김선호 인스타그램[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 최근 커뮤니티사이트를 통해 대세배우 K군에 대...
홍진기 입대, 18일 논산훈련소 입...
홍진기 입대, 18일 논산훈련소 입소(사진=소속사 제공)홍진기 입...
[특징주]하이브 주가, BTS 오프라...
[특징주]하이브 주가, BTS 오프라인 공연 기대감에 강세(사진=빅...
만루포만 세 번째...보스턴, 휴스...
보스턴 레드삭스가 챔피언십시리즈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했다.보...
'특급 마무리서 최다 블론까지' 고...
LG 마무리 고우석은 2019시즌 35세이브, 평균 자책점 1.52를 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