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LH, 국민임대 주거생활이야기 수기 공모전 개최

국제뉴스 | 2021.10.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LH) LH 국민임대 주거생활이야기 수기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LH) LH 국민임대 주거생활이야기 수기 공모전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는 국민임대주택 입주 20주년을 기념해 'LH 국민임대 주거생활이야기 수기 공모전'을 실시하고 작품을 29일 오후 3시까지 접수 가능하다고 5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LH 국민임대주택 입주민과 주거행복지원센터(관리사무소) 직원이며, 과거 국민임대주택에 거주한 적이 있는 경우에도 참가 가능하다.

작품은 거주 후기, 단지 내 커뮤니티 활동 후기 또는 근무하면서 겪은 입주민과의 에피소드 등 다양한 경험들을 자유롭게 기술해 A4 기준 최대 5장 분량으로 제출할 수 있다.

작품 심사를 위해 내·외부 심사위원단을 구성하고, 당선작은 심사위원별 점수를 산술평균해 고득점 순으로 선정한다.

작품은 분야별(입주민, 주거행복지원센터 직원)로 16개, 총 32개를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LH 사장상과 함께 포상금을 수여한다. 아울러, 아쉽게 수상하지 못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트 상품권(2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11월 25일(목)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하승호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임대주택 입주 20주년을 맞아 국민임대주택에서 입주민과 직원들이 경험한 다양하고 따뜻한 주거생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그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고 공유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임대주택'은 소득 1~4분위 계층의 주거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LH가 국가 재정과 국민주택기금을 지원받아 건설·공급하는 전용면적 60㎡ 이하의 임대주택으로, 시중시세의 60~80%수준으로 매우 저렴하게 공급된다.

LH는 지난 2001년 8월, 수원 정자(341호) 공급을 시작으로 올해 8월까지 총 693개 단지, 51만 2000호를 공급했으며, 육아·교육·문화·노인 돌봄 등 다양한 주거생활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안정과 함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7일 [금]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