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LH, 주거위기가구 위해 금융기관과 3억 3000만 원 기부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는 본사에서 우리은행, 경남은행, 하나은행과 함께 주거위기가구 생활안정지원을 위한 기부금 3억 3000만 원을 주거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코로나19 유행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이 심해진 주거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LH가 2억 원, 우리·경남·하나은행이 1억 3천만 원을 기부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LH 임대주택 거주자 중 실직, 질병 등으로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기체납에 따라 퇴거위기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이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자체 및 NGO 등 외부위원이 참여하는 'LH긴급주거지원위원회'운영을 통해 대상자를 결정한다.


각 가구당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하며, 지원된 금액은 체납된 임대료와 관리비 납부에 사용하고 신규 주택으로 이주를 원할 경우 보증금 마련도 지원할 예정이다.


주거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인 주거복지재단이 위기가구에 지원금을 전달한다.


하승호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지원 사업에 함께해 주신 은행 임직원들께 감사드리며, 확대된 기부금으로 보다 많은 주거위기가구를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LH는 그간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전국의 임대주택단지에 방역물품을 제공하고, 임대료를 오는 2022년까지 동결했으며, 납부 유예 및 일부 감면도 시행하는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알토란' 임성근, 무조림 레시피 공개 "활용도 만점"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무조림 레시피(사진=MBN 방송화면 캡처)'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무조림 ...
SBS 스페셜 36년 만에 알게된 쌍둥...
SBS 스페셜(출처=SBS 제공)SBS 스페셜'에서는어느 쌍둥이 자...
‘인간실격’ 박병은X김효진, 한밤...
‘인간실격’ 전도연, 류준열, 박병은, 김효진의 관계에 소용돌...
토트넘 손흥민출전, 아스널전 생중...
손흥민 출전 (토트넘SNS)토트넘 손흥민이 아스널전에서 선발출전...
슈돌 나은, 유창한 영어 실력 선보...
슈퍼맨이 돌아왔다(출처=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캡처)나은, 윌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