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중부발전 “재이용수 사용률 70% 달성할 것”

한국스포츠경제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Komipo ReWater70’ 로드맵 선포
image
한국중부발전이 기후변화 시대 지속가능한 물 관리를 위해 물 재이용 확대 ‘Komipo ReWater70’ 로드맵을 선포했다. 김호빈 사장(오른쪽)/한국중부발전 제공.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이 15일 기후변화 시대 지속가능한 물 관리를 위해 물 재이용 확대 ‘Komipo ReWater70’ 로드맵을 선포했다.

로드맵은 지속적인 충남서부지역 가뭄 등 기후변화로 인한 강우량의 편차로 지역별 물부족이 심화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수자원 리스크 관리 및 국민 물 기본권 확대를 위해 수립됐다. 이에 하수·빗물 등 미이용 수자원 발굴, 재이용 사업 투자계획 등 2025년까지 물사용량 중 재이용수를 70% 이상 활용하기 위한 기본계획을 담고 있다.
image
미이용 수자원을 활용한 지속가능 물 선순환 시스템 구축 계획(도표)/한국중부발전 제공.
먼저 하수처리수를 역삼투압 방식으로 정수 후 공업용수로 사용하는 하수처리수 재처리 사업을 통해 연간 500만톤을 활용 할 예정이다. 환경부, 충남도, 보령시와 공동으로 총 사업비 315억원을 투자해 연간 365만톤 규모의 시설을 오는 11월에 착공, 2023년말 준공할 계획이다. 향후 하수처리장 위치 등 발전소 주변 여건을 고려하여 인천, 세종 지역 등에서 순차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옥내저탄장 지붕 등 발전소 부지내 빗물을 재활용 하기 위해 30억원을 투자해 2024년까지 연간 33만톤 규모의 시설을 설치하고 앞으로 신규발전소는 건설 단계부터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사업소 발생 폐수의 재이용 여건을 재검토해 현재 50만톤 규모인 내부 폐수 재활용량을 연간 150만톤까지 증대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부발전은 하수처리수 재이용 사업 60억원 등 총 120억원을 2025년까지 투자하고, 로드맵에 대한 이행현황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해 물경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을 예정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은 ‘Komipo ReWater70’ 로드맵 이행을 통해 연간 667만톤 미이용 수자원을 활용해 국민 보편적 물복지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지속가능한 물 재이용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세훈 기자
/양세훈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바이탈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바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정은 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로코의 여왕' 김...
배우 김정은, 식객 허영만과 소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정은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소고기...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돈...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4일 [금]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