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롯데건설 창립 62주년… “수익구조 다변화 통해 중장기 성장 역량 강화”

한국스포츠경제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올해의 롯데건설인 등 388명 개인별 포상
image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 /롯데건설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롯데건설이 창립 62주년을 맞은 가운데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영속기업'을 지향점으로 삼고 중장기 성장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롯데건설은 창립 62주년을 맞아 올해의 롯데건설인, 근속포상, 모범사원, 우수품질 관리사원 등 총 388명에 대한 포상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임직원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말과 기념행사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한 기념사로 대신했다. 하 대표이사는 해외사업 확대와 디벨로퍼 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해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롯데건설은 마곡 MICE 복합개발사업, 인천 검단신도시 101 역세권 개발사업에 이어 최근 하남 H2프로젝트 등 대형복합개발사업도 수주하며 디벨로퍼 역량 강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파키스탄 로어스팟가 수력발전사업과 베트남 호치민 넌득빌라, 싱가포르 ‘J121 통합교통 허브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글로벌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2%, 34.5% 증가했다.

하 대표이사는 안전 관리의 중요성과 함께 사회적 가치, 친환경 사업 등을 추구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부동산 플랫폼 사업, 프롭테크, 메타버스 등을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기업가치 제고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영속기업을 지향점으로 삼아야 한다”며 “롯데건설의 미래를 책임질 신사업 확대를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수익구조 다변화를 통해 중장기 성장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준희 기자
/김준희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와카남 은가은, 성형수술 사실 공개 과거사진·영상 ...
와카남(출처=와카남 방송캡처)가수 은가은이 성형수술 사실을 공개했다.21일 방송된 TV조선 '와이프 카...
와카남 이상준·은가은, 결혼 전말...
와카남(출처=와카남 방송캡처)개그맨 이상준과 가수 은가은의 가...
최용수 감독♥전윤정 부부, 박지우...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와카남'(사진제공 = TV CHOSUN)최용...
‘돌싱포맨’ 김준호 “♥승무원 ...
펜싱선수 김준호가 아내와의 연애 시절을 떠올렸다.21일 오후 방...
밀리언셀러 탄생…4세대 아이돌의 ...
스트레이 키즈(왼쪽)가 밀리언셀러가 됐고 에이티즈가 밀리언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