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SK에코플랜트, 업계 최초 5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선정

한국스포츠경제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11년 이후 9년 연속 업계 최고 등급 유지
image
지난 6월 진행된 자상한기업 행사. 안재현 SK에코플랜트 사장(왼쪽 두번째)과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 세번째)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SK에코플랜트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SK에코플랜트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건설업계 최초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최우수 등급을 받은 SK에코플랜트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건설업계를 통틀어 유일하게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평가가 처음 실시된 2011년 이후 9년 연속 업계 최고 등급을 유지했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평가하는 지표다. 동반성장위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우수·우수·양호·보통·미흡 등 5개 등급으로 구분해 공표된다.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곳에는 공정위 직권조사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 사전심사(PQ) 가점 부여, 국세청 모범납세자 선정 우대 등 혜택이 주어진다.

SK에코플랜트는 매년 비즈파트너와 공정거래 자율준수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비즈파트너를 위해 금융지원 확대, 방역용품 지원 등을 실천해오고 있다.

신용평가사와 함께 협력사 안전관리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ESG 평가모형’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중소기업벤처부로부터 ‘자상한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자상한기업은 대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을 뜻한다.

김관용 SCM그룹장은 “이번 결과는 SK에코플랜트 구성원 모두가 동반성장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한 성과”라며 “어려운 시기에도 비즈파트너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협력 방안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희 기자
/김준희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와카남 은가은, 성형수술 사실 공개 과거사진·영상 ...
와카남(출처=와카남 방송캡처)가수 은가은이 성형수술 사실을 공개했다.21일 방송된 TV조선 '와이프 카...
최용수 감독♥전윤정 부부, 박지우...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와카남'(사진제공 = TV CHOSUN)최용...
밀리언셀러 탄생…4세대 아이돌의 ...
스트레이 키즈(왼쪽)가 밀리언셀러가 됐고 에이티즈가 밀리언셀...
‘돌싱포맨’ 김준호 “♥승무원 ...
펜싱선수 김준호가 아내와의 연애 시절을 떠올렸다.21일 오후 방...
[인터뷰] 김소연, "펜하는 두려움 ...
김소연은 최근 종영한 SBS '펜트하우스3'에서 천서진 역을 맡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