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번개장터, 신한금융그룹서 300억 투자 유치

한국스포츠경제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image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신한금융그룹으로부터 30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4월 560억원 투자 유치 이후 두 번째 대규모 투자 유치다.

신한금융그룹은 급성장 중인 중고시장 가능성에 주목해 금융과 중고거래 플랫폼의 전략적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이번 투자를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금융그룹의 강력한 금융 인프라 및 역량에 번개장터의 강점인 MZ세대 고객 기반이 더해져 양사 플랫폼의 T&T(Traffic & Transaction) 제고 관점에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신한캐피탈에서 운용하고 있는 신한금융그룹 SI(Strategic Investment)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제 1호'를 통해 이뤄졌다. 신한금융그룹은 조용병 회장 주도로 디지털 혁신 및 차별적인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해 SI펀드를 조성해 공격적인 투자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번개장터는 지난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하며 총거래액 1조3000억원을 기록했다. 신규 가입자 또한 40% 증가해 지난달 기준 누적 가입자 수 1600만명을 돌파했다.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올 8월 월간 거래액 160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6월 번개장터의 자체 안전 결제 서비스 번개페이 월간 거래액은 전년 동월 95억원 대비 두배 이상 성장한 22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8월에는 260억원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는 그동안 성과뿐만 아니라 번개장터가 추구하는 혁신적인 중고거래 비전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앞으로도 취향과 브랜드 중심의 개인 간 거래를 이끌며 중고거래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해 다양한 혁신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박슬기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12시땡 신데렐라'ㆍ'강철체력 부대찌개'ㆍ'혹부리 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더 마스크드 탤런트(더마텔)’(사진제공=MBC)'12시땡 신데렐라'ㆍ'강철체력 ...
추석 당일, 이마트 휴무일·영업시...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추석 연휴 이마트의 휴무일에 ...
추석 당일, 롯데마트 휴무일·영업...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추석 연휴 롯데마트 '휴무일·...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 김진, 백두...
김진(출처=대한씨름협회 제공)김진이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서 ...
[속보] 양산 코로나 확진자 10명 ...
[속보] 양산 코로나 확진자 10명 발생 '병원 관련 7명'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1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