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한국미래기술교육硏, 차량용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PEMFC) 상용화 위한 세미나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이운안기자=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박희정)은오는10월22일서울여의도전경련회관사파이어홀에서'자동차(수송)용PEMFC(고분자전해질연료전지)상용화를위한부품/소재개발기술-스택,시스템,전해질,전극,분리막,MEA,안전기준'세미나를온,오프라인으로병행해서개최한다고밝혔다.


PEMFC는고분자로이루어진막을전해질로사용하는4세대연료전지로써전력밀도가높고구조가간단하며우수한내구성과비교적저온에서작동하는장점이있어서교통수단의동력원,설치형발전및휴대용전원등다양한분야에서상용화가빠르게진행되고있다.


특히,재생에너지발전및수소전기차시장확대에따라PEMFC의활용도가빠르게확대되고있는가운데GlobalIndustryAnalysts에따르면세계PEMFC시장규모는2020년46억달러에서연평균19.8%의성장률로2027년에는163억달러에달할것으로예측된다.


이번세미나는△자동차(수송)용PEMFC(수소이온교환막연료전지)부품/소재개발현황과상용화를위한기술기준,△자동차(수송)용PEMFC연료전지스택구조및성능향상을위한설계방안,△자동차(수송)용PEMFC연료전지시스템구성및설계와효율적제어기술,


△자동차(수송)용PEMFC연료전지전해질및이온교환막기술개발동향과상용화방안,△자동차(수송)용PEMFC연료전지전극및촉매기술개발동향과상용화방안,△자동차(수송)용PEMFC연료전지분리막/전극접합체(MEA)기술개발과상용화방안등의주제발표가이어질예정이다.


연구원관계자는"수소전기차에탑재되는PEMFC는신뢰성과가동성이우수해다양한용도로활용될것이다."라며"이번세미나는차량용FEMC관련부품및소재개발현황과상용화를위한현안을공유함으로써시장생존력과성공을위한가장현실적이고명확한길을제시하는장이될것"이라고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인천 찹쌀떡 전동방앗간VS구...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인천 찹쌀떡 '전동방앗간'VS구룡포 찐빵 '철규분식'(사진=SBS)'추...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판 잔다르크 밥할머니 ...
'홍천기' 결방…안효섭·김유정·...
‘홍천기’ 결방 아쉬움을 달랠 안효섭, 김유정, 공명의 훈훈한 ...
추석특집 안싸우면 다행이야 허재X...
'추석특집 안싸우면 다행이야' 허재X김병현, 납도 활약 &#...
인천 찹쌀떡 달인 전동방앗간 70년...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생활의 달인'(사진제공=SBS)'생활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