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특징주] 팬오션 4% 상승 "건화물 운임 상승으로 매출 오를 것"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특징주] 팬오션 20% 상승세 팬오션

팬오션이 상승세다.


14일 오전 11시 32분 기준 팬오션은 4.01%(290원) 상승한 7530원에 거래 중이다.


메리츠증권이 팬오션에 대해 건화물 운임이 상승함에 따라 올해 벌크선 사업부 매출액이 4조186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적정주가 9400원, 투자의견 '매수'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메리츠증권 배기연 연구원은 "건화물운임지수(BDI) 상승을 가속화하는 원인은 중국-호주 간 무역분쟁에 따른 글로벌 벌크선 운항 항로의 혼잡도 심화이다"고 분석했다.


배 연구원은 "수입국인 중국과 수출국인 호주가 각자 다른 항로와 지역에서 교역을 추진함에 따라 지역별 선박 공급의 불균형이 비정기 단기 운송계약(Spot)에 반영되며 운임 상승의 동력으로 작용했을 개연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팬오션은 2013년~2015년 법정관리를 극복한 원동력인 장기운송계약 외에도 2019년 이후 자사선과 용선 등 운영선대 규모를 확대하며 Spot 계약을 추진해왔다"며 "7~9월에도 BDI 운임 상승세는 지속 중이며 벌크선 사업부의 분기 영업이익률은 15~18%까지도 상승가능하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현미, 브라질 시모네다시우바 상대 타이틀 방어전 ...
WBA 슈퍼페더급 세계챔피언 타이틀 매치 최현미 (사진-최현미 인스타그램)WBA 슈퍼페더급 세계챔피언 최현...
[속보] 광주경찰청 "광산구서 배회...
속보 (사진-국제뉴스DB)광주경찰청이 실종자 찾기에 나섰다.18일...
요아리, ‘검은 태양’ 메인 타이...
가수 요아리가 ‘검은 태양’ OST에 참여했다.18일 정오 각종 음...
핫이슈 형신, 투톤 헤어도 찰떡 소...
7인조 걸그룹 핫이슈 (HOT ISSUE) 멤버 형신의 개인 콘셉트 포토...
'사랑의 가족' 천생연분 부부ㆍ프...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랑의 가족'(사진제공=KBS 1TV)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18일 [토]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