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섬산련, 주한베트남 대사 예방 현지 섬유업계 애로 건의

국제뉴스 | 2021.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좌측사진) 좌로부터 송주호 산업통상자원부 과장, 응웬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 김기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좌측사진) 좌로부터 송주호 산업통상자원부 과장, 응웬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 김기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김기준 부회장은 산업통상자원부 송주호 과장과 함께 9월 9일 응웬 부 뚱(Nguyen Vu Tung) 주한 베트남 대사를 예방하여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베트남의 봉쇄조치로 현지 진출 섬유업계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전달하였다.


현재 베트남은 정부의 장기간 봉쇄조치로 현지 다수의 섬유공장이 가동중단 상태이며, 코로나 검사비, 감염자 격리비, 임시 생활비 등 제조비용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고 인력수요가 많은 봉제업을 중심으로 심각한 인력난을 겪고 있다.


김기준 부회장은 섬유산업이 양국 간 협력의 대표 분야로 상호 윈윈하는 해결방안 마련이 중요함을 언급하면서, 베트남 진출기업들의 정상적인 공장가동을 위해 현지 근로자들에 대한 조속한 백신접종과 백신접종 받은 근로자들의 출퇴근 허용을 요청했다. 아울러 수출입 통관지연 해소, 원활한 인력수급 등을 위한 베트남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백신접종 완료자에 대해서는 입국시 격리기간 면제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예방에 함께한 산업통상자원부 송주호 과장은 시즌 상품이라는 섬유산업의 특성상 타업종대비 봉쇄조치로 인한 피해가 더 클 수 밖에 없다며, 중소기업 위주의 베트남내 섬유업체에 베트남 정부의 각별한 관심과 정책적 배려를 통해 적기 오더수주 및 생산을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최대 투자처로 2020년까지 누적 투자액은 31억 달러로 전체 섬유산업 해외투자액의 29%를 차지한다. 베트남섬유의류협회에 등록된 한국 섬유기업 약 500여 개사는 현지 근로자 47만 명을 고용하고 있고 협회에 미등록된 기업을 포함할 경우 현지 한인 섬유기업체 수는 약 920여 개사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토론토 단장 "류현진, 등판 한 번만 거르길 희망"
로스 앳킨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단장이 부상자 명단에 오른 류현진의 상태에 대해 말했다.앳킨스는 20일(이...
임영웅 “정동원, ‘언제 다 컸나...
가수 임영웅이 정동원의 성장을 회상하며 명절 선물에 대한 생각...
임영웅, 유튜브 라디오 방송 '웅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임영웅(비즈엔터DB)가수 임영웅이 유...
[예약]피투씨 , 4년 연속 스테디셀...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스포티즘 짐웨어 브랜드 피투...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 9...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