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남부발전, 출자회사 위한 찾아가는 계약 자문 시행

한국스포츠경제 | 2021.09.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범 KOSPO 아울러 윤리경영 문화 조성 위한 공정계약 프로세스 전파
image
남부발전이 9일 부산에서 자회사 계약 담당자를 위한 컨설팅을 개최했다/한국남부발전 제공.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이 자회사의 책임경영을 지원하고 윤리경영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방문형 컨설팅에 나선다.

9일 남부발전은 부산지역 자회사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자회사 대상 ‘찾아가는 계약분야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계약분야 컨설팅 서비스’는 공공분야 윤리경영 우수사례를 기반으로 광범위한 부분에서 공정 경제를 실현하고 자회사의 책임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9일 시행된 컨설팅에서 남부발전은 공정계약 촉진과 담당자의 청렴 의식 제고를 도모했으며, 복잡한 계약규정의 현실 적용 방안에 대해 교육하면서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컨설팅은 ▲국가계약법 등 법령 교육을 통한 자회사 계약규정 자문 ▲낙찰자 결정방식에 따른 적용 규정과 프로세스 해설 ▲공정계약 체결을 위한 통제절차 및 의사결정 ▲불필요한 수의계약 방지 및 공정성 확보방안 등 4개 분야별로 시행됐다.

남부발전의 ‘찾아가는 계약분야 컨설팅 서비스’는 모회사가 자회사들에 대한 적극적인 방문형 지원을 통해 자회사의 책임경영 실현에 대한 연착륙을 돕고 공정계약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찾아가는 계약분야 컨설팅 서비스 시행으로 자회사 계약담당자들의 전문성 강화와 청렴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자회사 윤리경영을 지원해 공정계약 문화 전파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지난 6월 사내·외 전문가 및 협력사로 구성된 ‘K-규제혁신 토크’를 시행하는 등 공정경제 실현을 위한 규제혁신에도 앞장서고 있다.

/양세훈 기자
/양세훈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윤지 결혼, 이상해 훈남 아들 화제
이상해 아들 최우성 씨 (사진-여유만만 캡쳐)가수 김윤지가 이상해, 김영임 부부의 아들과 백년가약을 맺었...
[속보] 남원 코로나 확진자 11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전남 남원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슈돌 백지영 "둘째 갖고 싶어" 올...
백지영 (사진-슈돌 캡쳐)가수 백지영이 '슈돌'에 등장했다...
김정현 사과, 태도 논란 재조명 스...
김정현(사진=김정현 인스타그램)배우 김정현이 새로운 소속사를 ...
3호골 손흥민, 아스널전 참패 토트...
토트넘 손흥민이 27일 아스널전 후반 34분 1-3 만회골을 터뜨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