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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SHA 옴부즈만 3차 회의, 고객 접점사업 개선사항 검토

국제뉴스 | 2021.09.04 | 신고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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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에서 3차 KOSHA 옴부즈만 회의 개최(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에서 3차 KOSHA 옴부즈만 회의 개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안전보건공단(감사 조병기)은 투명하고 합리적인 산재예방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국민의 시선으로 사업을 감시·평가하는 'KOSHA 옴부즈만'을 공단 서울광역본부에서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회의에서는 그간 옴부즈만이 제시한 권고사항에 대한 후속조치 진행사항 및 민간재해예방기관 평가업무 관련하여 갑질 위험요소가 없는지에 대해 중점 토의를 진행했다.


2차 옴부즈만 회의에서 건설현장 화재 및 사망사고 발생 우려 의견이 개진됨에 따라, 공단은 건설업 유해위험방지계획서 사업추진 상황을 추가 모니터링하고 개선사항을 권고하는 등 그간 후속조치 진행사항을 설명하고 토의했다.


또, 옴부즈만은 민간재해예방기관 관계자와 안전 분야 평가지표에서 불합리한 부분은 없는지 살피고, 개선사항을 권고했다.


조병기 안전보건공단 상임감사는 "KOSHA 옴부즈만의 권한과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공단의 내·외부 부패요인 등을 사전에 발굴·차단함으로써 산재예방사업의 공정성과 청렴성을 강화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올해 KOSHA 옴부즈만으로 4명을 위촉해 지난 3월과 5월에 2번의 회의를 개최하였고, 옴부즈만은 직무활동대상으로 선정한 5개 고객 접점 사업의 제도적 개선점, 불공정 행위 등을 중점 감시·평가하고 있다.

공단은 분기별 회의를 통해 제도적 취약점이나 부패 요인 등을 경영진에 권고하여 선제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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