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수공, 빅스퀘어 유니언 출범…국내 최초 빅데이터 공동체

국제뉴스 | 2021.09.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수공) 빅스퀘어 유니언 출범식 및 업무협약(사진제공=수공) 빅스퀘어 유니언 출범식 및 업무협약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산림(임업진흥원), 교통(교통연구원), KDX한국데이터거래소(매일경제), 농식품(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4개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과 대전 ICC 호텔에서 국내 최초의 빅데이터 플랫폼 연합회 '빅스퀘어 유니언' 출범식을 열고 상호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플랫폼 간 안정적인 데이터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기존에 없던 인사이트와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공공과 민간의 풍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아이디어 도출, 정부 과제의 선도적 이행, 빅데이터에 기반한 사회문제 해결 등 많은 분야에서 빅스퀘어 유니언과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출범식에는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유성구갑,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과 국가 데이터댐 및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의 주관을 맡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문용식 원장이 참석하여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연합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빅스퀘어 유니언은 '20년 비공식 협의체를 구성하고 플랫폼 설명회, 데이터 로드쇼(구매 상담회) 및 기업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하여 대국민 관심을 유도하고 기업 활동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일반인과 정부부처 대상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활성화 저변을 지속해서 넓혀가고 있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환경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국민 누구나 쉽게 환경 관련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에 기반한 기후변화, 탄소 중립 등 환경 아젠다의 해결과 대한민국 디지털 혁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빅스퀘어 유니언은 조만간 융합데이터 발굴, AI 개발 및 연구과제 제안 등 공식적 활동을 이어감과 동시에 정책 연계 강화를 위한 정부부처 간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용수 'KLPGA 최은우-서연정과 함께~'[포토]
(MHN스포츠 안산, 권혁재 기자) 26일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아일랜드CC(파72.6613야드)에서 '엘크루-TV...
제주시, '문화도시제주' 블로그 댓...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도시제...
수아레즈 '간절함을 담아'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폴라베어(Folarbear), 친환경 세탁...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
쉴트 감독 "김광현, 더 많은 기회 ...
마이크 쉴트(53)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감독은 불펜으로 변신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