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서구, 2년 연속 일자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쾌거

뉴트리션 | 2021.09.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천 서구청

지역 특색에 맞는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정책으로 고용 위기를 정면돌파하고 있는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2년 연속 일자리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서구는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지난 9일 열린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서구는 지난해 우수사업 부문에서 친환경 녹색 표면처리 전문가 양성사업으로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2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구 일자리 정책의 성과가 안정적 궤도에 올라 있음을 입증한 것이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자치단체의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및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인프라 구축과 일자리 창출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서구는 '기업&일자리 지원센터'와 '인천서부고용복지+센터'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사업주와 근로자의 원스톱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일자리 창출 및 유지, 근로자 안정의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빈집 활용 무상임대 사업, 친환경 녹색 표면처리 전문가 양성사업, 인천 서북부 여성 경제독립 프로젝트 추진 등 다각도의 일자리 시책을 펼친 노력이 좋은 평가를 이끌었다.


서구는 올해에도 취업성공 디딤돌 청년인턴사업, 중소기업 취업 지원사업, 구인·구직자를 위한 채용한마당 개최 등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사업과 함께 검단산단 무료통근버스 운영, 여성친화직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일자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서구는 7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서구는 이를 일자리창출과 고용촉진을 위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사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고용 한파를 이겨내기 위해 적극적인 일자리 정책을 펼친 결과, 이렇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일자리는 서구가 으뜸'이 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일자리 마련을 위해 지자체의 역할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예방접종 인센티브 늘려 국민 접종률 80%까지 올릴 ...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습(서울=국제뉴스) 최철호 기자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지 204일만인...
韓, 25∼34세 고등교육 이수율 OEC...
(사진=원광대학교병원) 신규 간호사 채용 면접 응시자 대기 모...
공공부문 여성 관리자 임용 목표 2...
이인호 인사혁신처 인사혁신국장이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1...
민동성 감독대행 첫 경기서 승리…...
민동성 감독대행 첫 경기서 승리…안산그리너스FC, 8위로 상승안...
가덕도 신공항·제주 제2공항 공항...
가덕도 신공항 건설 예정 부지/제공=국제뉴스/DB정부가 가덕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