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메타버스 관련주] 건설·은행업계 줄줄이 메타버스 활용 관련주 총정리

국제뉴스 | 2021.09.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덱스터(출처=덱스터 로고)덱스터(출처=덱스터 로고)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과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현실 세계와 같이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건설업계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GS건설 등이 메타버스를 활용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관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개더타운(Gathertown)' 가상공간에 현대엔지니어링 본사를 그대로 재현했다. 국내외 현장에 근무하는 임직원이 새로운 조직문화를 가상세계에서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건설은 업계 최초로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 업무협약을 맺고 직방이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폴리스'에 롯데건설 사옥을 건설했다. 고객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아바타로 참여해 직접 모델하우스를 관람하고, 분양 상담을 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도 지난 4월 메타버스를 활용한 모델하우스 서비스를 선보였다.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 손 잡고 '더샵 송도 아크베이' 모델하우스 서비스를 시도한 것이다. 고객은 가상의 모델하우스에 입장한 후, 단지 소개는 물론 입지 투어·내부 투어·상담 예약 등을 했다. 지난 5월에는 GS건설이 경기 고양시 'DMC 리버파크 자이'에서 VR(가상현실)을 적용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했다.


은행업계에서는 NH투자증권은 오는 9월 말을 목표로 메타버스 서비스를 구축 중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NH투자증권 사옥 외관과 사옥 내부 등의 공간을 구현하면 고객들은 아바타를 만들어 입장하게 된다.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는 리서치 연구원들이 진행하는 기업분석 세미나, 온라인 PB(프라이빗뱅커)와의 상담뿐 아니라 다양한 투자 콘퍼런스·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IBK투자증권은 지난 6월 메타버스 환경 구축을 위해 메타시티포럼과 업무협약을 맺은 뒤 관련 가상세계 입점을 준비 중이다.


한편 메타버스 관련주로는 가온미디어, 드래곤플라이, 넷마블, 엠게임, 덱스터, 에스넷 등이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 9월 확장이전 기념 다...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에서 9월 확장 이전을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유미의 세포들’ 네이버 인기웹...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FORMAL SPA 브랜드 STCO가 네...
'손흥민 복귀' 토트넘 첼시전 0-3....
토트넘 홋스퍼가 잉글랜드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개막 3연...
4번타자가 재밌는 新잠실 거포 “...
LG트윈스의 차세대 4번타자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LG 이재원...
'수원 인계 센트럴프라자' 3400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경기도 수원 인계동 팔달 10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