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대전시, 신규산단 입주기업 유치 활발

뉴트리션 | 2021.06.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전시는 4일 오전 11시에 관내외 유망중소기업 4개사와 기업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수도권 ㈜태울코리아 조현태 대표, 관내 ㈜컨텍 이성희 대표 등 4개 기업대표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대전에 본사, 공장, 연구소 등 신규 건설투자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호 긴밀하게 협력한다는 내용에 서명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 방역강화와 백신보급이 확산되면서 수출을 중심으로 경기가 크게 개선되고 있음을 강조하며, 작년 산업전반에 걸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참석 기업들 모두가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하여 어려운 가운데도 사업실적이 크게 향상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기업들의 이번 대전시 투자결정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참여기업들이 계획대로 대전시에 안착할 수 있도록 신규 산업단지를 차질없이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기업들도 대전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번 협약기업들은 대전시의 풍부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하여 사업 확장을 도모할 계획으로, 이들의 설비투자금액은 최소 270억 여 원으로 추정된다.


업종별로는 3D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태울코리아는 소프트웨어개발업, ㈜컨텍은 우주항공산업 등으로 이들 모두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전시의 주력업종에 해당한다.


이번 협약으로 발생하는 신규일자리는 280여개로 예상된다.


한편, 대전시는 ?대덕평촌산단(뿌리산업, 분양중) ?서구평촌산단(일반산업, 2024년) ?장대지구(첨단산업, 2024년) ?안산지구(국방산업, 2025년) ?전민?탑립지구(융복합, 2026년) ?대동?금탄지구(에너지관련산업, 2026년)에 산업단지를 조성 중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양방언 밴드ㆍ박기영ㆍ정필립ㆍ손지수ㆍ정엽ㆍ박주원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열린음악회' MC 이현주 아나운서(사진=KBS 방송화면 캡처)양방언밴드, 박기영,...
치어리더 'S라인 과시' [MK포토]
26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한화 ...
치어리더 '완벽 복근을 뽐내고' [M...
26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한화 ...
치어리더 이나경 '힘이 넘쳐!' [MK...
26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한화 ...
치어리더 허은미 '완벽한 몸매' [M...
26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한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