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대구시 인체지방에서 콜라겐 추출 연구 재단 규제자유특구 성과 우수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수행 중인 대구 스마트웰니스 규제자유특구 사업이 2020년 운영성과평가 결과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재단은 지방흡입술 후 버려지던 지방에서 콜라겐을 추출하는 연구를 수행중이며, 관련연구가 지난해 전국 14개 규제자유특구 가운데 운영성과 우수특구로 평가받았다. 이에 9일 오후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홍의락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이 격려차 재단을 방문했다.


중기부의 1차 규제자유특구지역으로 지정된 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정봉수 박사팀은 '인체유래 콜라겐 기술사업화 실증'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인체지방 흡입술 후 버려지던 인체지방에서 고부가가치 생체재료인 콜라겐을 추출하고, 세계최초로 이를 함유한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관련기업들과 공동연구 중이다.


인체지방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정봉수 박사팀은 산업부와 대구시의 지원(70억원 규모, 2016~2019년)을 받아 세계최초로 인체유래바이오소재 개발센터 클린룸 및 인프라 시설과 약 43종의 첨단 연구분석 장비 등을 구축하였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식약처 의료기기 비임상시험실시기관 (GLP)지정, 식약처 공인시험검사기관 품목 확대지정(인체조직 또는 기능대치품), 질병관리청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기관인증, 중기부 규제자유특구 지정 등을 연이어 받았으며, 현재 인체지방유래 콜라겐과 인체지방 줄기세포를 활용한 인공혈관, 인공피부, 오가노이드 칩등의 재생의료 및 조직공학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정봉수 박사팀은 2020년도 규제자유특구 전국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현재 진행 중인 1,2차 전국 규제자유특구 14곳을 대상으로 한 2020년 운영성과 평가에서도 최고점수를 받아 '우수' 등급을 획득하였다.


이에 권칠승 중기부 장관과 홍의락 경제부시장은 대구스마트웰니스 특구를 방문하여 실증사업 추진현황과 성과 등을 보고받고, 운영성과 우수기관 선정을 격려하기 위해 재단 기기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인체지방유래콜라겐을 추출하는 인체유래바이오소재센터 클린룸 등의 연구시설을 둘러보았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채영, '욕망' 주연 확정…화려한 컴백 예고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채영(사진 제공=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배우 한채영이 올 하반기 ...
[종합] 광주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이용섭광주시가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인원을 8명까지 허용키로 ...
허경환, 전생은 양반집 도련님? 한...
개그맨 허경환이 여유로운 일상을 공유했다.허경환은 17일 자신...
신성록, 코로나 백신 접종 “4일차...
배우 신성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
[특징주] 삼성머스트스팩5호·하나...
한국거래소삼성머스트스팩5호·하나머스트7호스팩 주가가 상승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