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시흥시, 시화MTV에 누구나집 3,300가구 추진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시흥시청

[뉴트리션] 시흥시는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가 '서민?무주택자의 내집마련을 위한 수도권 주택 공급방안'으로 추진 중인 「누구나집 5.0」시범사업부지로 시화MTV 사업지구 내 22.6만㎡, 3,300가구가 포함됐다고 10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진표, 공급분과 간사 박정)가 10일 발표한 공급대책에는 서민 무주택자, 신혼부부, 청년세대 등에게 내집 마련의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누구나집 모델의 구체적인 공급방안이 제시됐으며, 시흥시 3,300가구를 포함한 6개 지역에 총 1만785가구를 공급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누구나집 5.0」은 개발이익을 입주자에게 공유하도록 만든 이익공유형 주택모델로써, 주택공급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부동산 정책이다.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누구나집 시범사업부지에 포함된 시화MTV부지는 유통상업용지 6블럭과 7블럭이며, 누구나집 공급을 위해 올해 안으로 주거용지로 용도변경할 계획이다.


해당 부지는 서울 및 인천 등 주요 대도시까지의 접근성이 좋고 사업대상지 인근에 대규모 해양관광시설과 연계한 상업지역과 대학교 등이 위치해 생활여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화MTV가 누구나집 시범사업부지에 포함된 것에 대해 "무주택 서민들의 주거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어 "특히 시범부지가 유통상업용지로 결정되어 과다하게 계획되어 도시발전과 교통 흐름에 악영향이 우려되었던 유통부지를 축소하고 시화MTV 내에 적정 규모의 인구가 상주하게 되어 지역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화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동의를 구하는데 적극 나서는 등 한국수자원공사와 긴밀히 협력하여 「누구나집 5.0」 시범사업의 성공을 위해 적극 매진할 뜻을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에스파 1억뷰 돌파, 데뷔곡보다 19일이나 빠른 기록
에스파 인스타그램걸그룹 에스파의 신곡 'Next Level' MV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5월 17일 공개...
이특 MC발탁, 뷰티 프로 청일점으...
사진: 이특 인스타그램슈퍼주니어 이특이 '뷰티 앤 부티 시즌...
안티팬 최태준X황찬성, 최종회 앞...
웹드라마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 최태준과 황찬성이 ...
이미테이션 윤호, 정지소 짝사랑 ...
KBS2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에 출연 중인 그룹 에이티즈 윤호...
송가인, 코로나백신광고 1위, 사회...
송가인 SNS마이셀럽스 익사이팅디시는 지난 6일~12일까지 '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9일 [토]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