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SK종화-스마트이모빌리티協, 초소형 전기차용 신소재 개발 맞손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SK종합화학 배성찬 오토모티브 사업부장(왼쪽 첫번째)과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하일정 사무국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SK종합화학 배성찬 오토모티브 사업부장(왼쪽 첫번째)과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하일정 사무국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SK이노베이션 화학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이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KEMA)와 손잡고 미래차용 신소재 개발에 나선다.


SK종합화학과 KEMA는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사옥에서 초소형 전기차 핵심부품 경량화를 위한 신소재개발 목적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2017년 결성된 사단법인 KEMA는 이동수단에 대한 패러다임이 점차 변화하는 가운데, 이동수단 관련 기업 간의 기술협력을 통해 국내 E-모빌리티 산업의 육성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KEMA는 국내 초소형 전기차 대표 업체인 캠시스, 디피코 등 80여 개의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SK종합화학은 이번 KEMA와의 협력을 통해 초소형 전기차용 소재개발을 위한 실증사업을 시작으로 중·장기적으로 중대형 전기차 등까지 경량화 소재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다.


SK종합화학은 최근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급격한 성장 등 E-모빌리티 확산에 맞춰 친환경 솔루션의 핵심인 3R(Recycle/Reduce/Replace)을 통해 친환경 그린(Green) 비즈니스를 선도하며 관련 업계와의 상생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SK종합화학은 지난 3월에도 포스코와 전기차에 적용하기 위한 철강-플라스틱 복합소재 개발에 뜻을 모았다. 또한 SK종합화학은 고기능성 폴리프로필렌인HCPP와 같은 경량화 플라스틱 소재를 개발해 상용화했다.


이처럼 개발된 소재는 차량에 적용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사, 부품사, 소재사가 공동으로 협력해야만 한다. 따라서 이번 업무협약은 유관 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오토모티브 소재 사업에서 친환경 전략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SK종합화학 배성찬 오토모티브 사업부장은 "SK종합화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초소형 전기차의 경량화와 안전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소재를 개발을 통해 전기차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성분에티터 모공손절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24일 성분에티터 모공손절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4시...
'모공손절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성분에디터)'모공손절앰플' ...
'가치삽시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가치삽시...
클레이튼 코인 폭등, "카카오 코인...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
유한양행 루테인지아잔틴X캐시워크...
[한스경제=김정환 기자]24일 유한양행 루테인지아잔틴 캐시워크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4일 [목]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