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한미약품-단국대, 차세대 내성폐암 표적 혁신신약 공동연구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한미약품-단국대, 차세대 내성폐암 표적 혁신신약 공동연구 협약식 모습.▲ 한미약품-단국대, 차세대 내성폐암 표적 혁신신약 공동연구 협약식 모습.<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이 단국대학교와 손잡고 차세대 내성폐암 표적 혁신신약 공동 연구에 나선다.


한미약품과 단국대학교는 지난 10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공동연구 협약식 및 공동연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미약품 이관순 부회장과 단국대 김수복 총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단국대학교 의생명공학부 조정희 교수가 진행중인 폐암 내성 기전 연구 및 신규 표적 발굴 기술을 기반으로 폐암 내성을 극복하면서도 부작용이 적고 효능이 우수한 혁신 항암신약을 개발하게 된다.


한미약품은 이번 프로젝트의 속도감 있는 진행을 위해 단국대학교 내에 최신 연구 시설을 갖춘 'DKU-HANMI 혁신 신약 연구센터'를 설립했다.


조정희 교수는 하버드의대 다나파버암연구소(Dana-Farber Cancer Institute) 등에서 15년 이상 종양유전체학 및 대단위 기능유전체 기반 스크리닝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현재 조 교수 연구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기초연구실지원사업'에 따른 연구 지원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과 단국대학교는 다양한 임상시험과 학술 및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연구개발 시설 활용, 산학협력기반 조성을 위한 인프라 공유 등 다각적인 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김수복 단국대학교총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신약 개발 경쟁력을 보유한 한미약품과의 협력은 의생명 분야의 학술 및 산업계 발전에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이번 연구 협력이 훌륭한 결실을 맺어 부작용을 줄이고 효과를 높인 혁신적인 내성 폐암 표적 항암제 개발로 이어져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관순 한미약품부회장은 "한미약품은 내·외부 유망 자원을 적극 활용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미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협력은 한미의 축적된 항암제 개발 노하우 및 역량을 극대화해 산학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혁신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8669@daum.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에스파 1억뷰 돌파, 데뷔곡보다 19일이나 빠른 기록
에스파 인스타그램걸그룹 에스파의 신곡 'Next Level' MV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5월 17일 공개...
이특 MC발탁, 뷰티 프로 청일점으...
사진: 이특 인스타그램슈퍼주니어 이특이 '뷰티 앤 부티 시즌...
안티팬 최태준X황찬성, 최종회 앞...
웹드라마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 최태준과 황찬성이 ...
이미테이션 윤호, 정지소 짝사랑 ...
KBS2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에 출연 중인 그룹 에이티즈 윤호...
송가인, 코로나백신광고 1위, 사회...
송가인 SNS마이셀럽스 익사이팅디시는 지난 6일~12일까지 '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9일 [토]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