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펄어비스, ESG 경영 전담 TF 신설…ESG 경영 기반 마련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펄어비스가 '펄어비스 ESG 태스크포스'를 신설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에 나선다.펄어비스가 '펄어비스 ESG 태스크포스'를 신설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에 나선다.

[한스경제=김재훈 기자]펄어비스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첫 발걸음을 시작한다.


펄어비스는 11일 지속 가능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위해 '펄어비스 ESG 태스크포스(TF)(ESG TF)' 조직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의 이번 ESG TF 신설은 코스닥에 상장된 게임 개발사 최초로 ESG 경영 도입을 위한 선제적 움직임이라는 것에서 의미가 깊다.


펄어비스 ESG TF는 허진영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총괄을 맡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ESG 경영 전략과 로드맵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투명 경영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ESG 각 항목을 포괄한 사회적 책임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허 COO는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대한 전 세계 유저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 사회적 가치를 강조해왔다"며 "ESG 경영 전담 조직 신설을 통해 사회적 책임 및 기업윤리를 강화한 투명 경영과 지속 가능한 경영체제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서 글로벌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가치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2020년 터키 지진, 호주 산불 등 세계적 재난에 따른 피해 극복을 위해 기부금을 진행했고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2019년부터 전 세계 의료 지원활동을 해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사회를 위해 성금도 전달하는 등 2020년 순이익 대비 기부금 비중은 1%를 차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약사네 프로젝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김약사네 프로젝트'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
충주 주덕신협 한마음봉사회, 저소...
주덕신협한마음봉사회 집수리봉사 모습(사진=주덕신협)(충주=국...
안산시 신길동, 주민참여예산 제1...
안산시청 [뉴트리션] 안산시 신길동 행정복지센터...
안산시 행정복지센터 안산동장, 관...
안산시 행정복지센터 안산동장,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께 안...
불법스포츠도박 사이트는 불법스포...
불법스포츠도박 근절을 위한 신고포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불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