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ESG포커스] NH농협손해보험, 그린뉴딜 인프라 ESG펀드 투자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NH농협손해보험이 10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농협손해보험 제2차 ESG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투자를 확대하기로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 제공NH농협손해보험이 10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농협손해보험 제2차 ESG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투자를 확대하기로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투자를 확대한다.


농협손보는10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열린 '농협손해보험 제2차 ESG자문위원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농협손보는 지난 2월 ESG채권 투자일임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달에는 농협금융지주에 주관하는 그린뉴딜 인프라ESG펀드에도 투자한다. K-뉴딜과 연계해 2025년까지 3,500억원 수준의 투자를 추진한다는 계획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녹색금융으로의 발돋움을 위해 탈석탄금융을 위한 인수기준을 마련한다. 국내·외 석탄 화력발전소 신규 건설 관련 일반보험의 인수기준을 재편하는 한편,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한 인수지원 강화 노력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보험사의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국제협약인 지속가능보험원칙(PSI:principle for Sustainable Insurance)에 참여한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지속가능보험원칙은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가 선포한 국제협약이다. 농업정책보험을 ESG관점에서 재조명하는 방안 등의 논의도 이어졌다.


아울러, 농협손보는 농협금융지주의 'ESG 애쓰자'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임직원들의 실생활 속 ESG경영 실천을 위해 구내식당에서 배출되는 잔반의 양을 줄이기 위한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 참여방법을 소개하며 동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회사 내 업무용 차량을 25년까지 친환경차량으로 순차적으로 교체해나간다는 계획도 수립했다.


최창수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ESG Friendly 2025'라는 비전처럼 장기적으로도 ESG경영을 확고히 구축해나갈 것"이라며 "농협금융의 ESG경영에 발맞춰 기업의 사회가치와 녹색금융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선발 라인업 손흥민-황의조 ...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선발 라인업 손흥민-황의조 투톱(사진=SNS캡쳐)대한민국 레바논 중계가 화제인 가...
무더위 속 치르는 레바논전, 경기 ...
대한민국과 레바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
[속보]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하산...
[속보]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하산 알리 사드 선제골 허용...레...
MOM으로 선정된 에릭센... 손흥민...
크리스티안 에릭센. /연합뉴스[한스경제=박종민 기자]손흥민(29)...
복면가왕 스페셜 5월의 에메랄드, ...
'복면가왕 스페셜' 5월의 에메랄드, 단발머리 소녀(이은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3일 [일]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