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IMF, 엘살바도르에 "비트코인 채택 많은 문제 발생할수도" 우려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IMF가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법정통화 채택에 우려를 표했다. / 연합뉴스IMF가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법정통화 채택에 우려를 표했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엘살바도르가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지정한 가운데 국제통화기금(IMF)이 엘살바도르에 비트코인 채택이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IMF 대변인인 제리 라이스는 10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하는 것은 많은 경제·금융·법적 이슈를 제기한다"며 "신중한 분석이 필요한 문제들"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암호자산은 심각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고, 암호화폐를 다룰 때는 효율적인 규제조치가 매우 중요하다"며 "엘살바도르의 상황을 면밀히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한 최초의 국가가 됐고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은 "비트코인이 해외 거주 엘살바도르인이 자금을 자국으로 송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히며 기대감을 표했다.

IMF가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법정통화 채택에 우려를 표했다. / 연합뉴스IMF가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법정통화 채택에 우려를 표했다. / 연합뉴스

하지만 엘살바도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펜데믹 기간 GDP의 7.2%가 감소했고 부채는 두 배 이상 상승해 IMF에 지원을 요청한 상태다.


이러한 상황에서 IMF가 엘살바도르에 대한 우려를 밝히자 일각에서는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법정통화 채택이 현재 진행 중인 엘살바도르와 IMF 사이 협상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안양 김밥·속초 막국수 달인 맛 비법은...
'생활의 달인'에서는 김밥 달인과 속초 막국수 달인이 공개된다.21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
속초 막국수 달인, 물막국수→회막...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속초 막국수 달인(사진제공=SBS)막국...
정헌목 교수ㆍ박수정ㆍ심희준 건축...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미래수업'(사진제공=tvN)정헌목 한...
랩앤뷰티 메가벨벳 콜라겐 캐시워...
[한스경제=김정환 기자]21일 랩앤뷰티 메가벨벳 콜라겐 캐시워크...
'메가벨벳 콜라겐' 캐시워크 돈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메가벨벳 콜라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 교환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 교환권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