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수원시 소상공인들, 예방접종 받은 60세 이상 시민에게 이용 요금 할인해준다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민간주도 수원형 인센티브 사업' 안내문

[뉴트리션] 수원시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예방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음식점, 이?미용실, 목욕탕 등을 운영하는 수원시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은 만 60세 이상 수원시민에게 자발적으로 음식값?이용요금을 할인해주는 '민간 주도 수원형 인센티브 사업'을 추진한다.


수원형 인센티브 사업은 7~8월 두 달 동안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업소는 입구에 '수원시민 만 60세 이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하신 분께 요금을 할인해드린다'는 문구가 적힌 안내문을 게시한다. 참여업소에서 자율적으로 할인 품목, 할인요금을 지정한다.


예방접종을 받은 60세 이상 시민은 참여 업소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모바일 전자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시하면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수원시는 지난 4일 식품?공중위생업소 관련 단체 관계자와 간담회를 열고, '민간 주도 수원형 인센티브 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단체 관계자들은 "어르신 예방 접종률 향상을 위해 인센티브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약속했다.


수원형 인센티브 사업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수원시 장안구?권선구?팔달구?영통구 지부,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수원시 장안구?권선구?팔달구?영통구 지부, 한국이용사회 경기도지회 수원시지부, 한국목욕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수원시지부 등 10개 단체가 참여한다. 현재 참여업소를 모집 중이다.


수원형 인센티브 사업 참여를 약속한 한 미용업 영업주는 "미용업, 외식업 소상공인은 누구보다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염원하고 있다"며 "수원형 인센티브 사업으로 백신 접종률이 높아져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 이전 일상으로 회복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미용업 소상공인들이 가장 먼저 '수원형 인센티브' 사업에 발 벗고 나서주셨다"며 "수원형 인센티브 사업에 많은 소상공인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국제약 식물성 오메가3'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동국제약)'동국제약 식물성 오메가3'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
주병선ㆍ이지훈ㆍ박구윤ㆍ정동하ㆍ...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TV조선)...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운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대명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
정치깡패 이정재의 탄생…'꼬꼬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정치깡패 이정재, '꼬리에 꼬리를 무...
잠실구장에 뜬 레드문 [MK포토]
24일 오후 잠실야구장에서 2021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두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4일 [목]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