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강릉시 지능형교통계(ITS) 기반구축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뉴트리션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릉시청 전경

[뉴트리션] 올해 최대 ITS 사업인 강릉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반구축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LG유플러스 컨소시엄이 선정되었다.


본 사업을 두고 대기업인 4개사가 중견·중소기업 15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총 19개 업체가 참여한 4개 컨소시엄의 최신 ITS 기술 제안 내용을 평가하였다.


LG유플러스 컨소시엄은 3일 개최한 제안서평가위원회 기술평가와 4일 개찰한 가격평가 합산 결과 최고점수를 받아 1순위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되었고, 10일부터 기술제안서 및 가격에 대해 협상을 개시하였다.


아울러, 오늘 11일 LG유플러스 황현식 대표이사가 강릉시청을 방문하여 2026년 ITS 세계총회 유치 지원 등 ITS 기반구축사업 추진 전략에 대하여 강릉시와 논의할 예정이다.


강릉시는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교통분야 최대 행사인 2026년 ITS 세계총회 유치 중에 있으며, 국토교통부는 유치도시인 강릉시 전역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ITS 기반구축사업을 지원하였다. 이에 한동안 잠잠했던 ITS 관련 대기업, 중견·중소기업들이 대거 참여하여 최신 ITS 기술을 제안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는 점에서 업계의 큰 관심을 끌었다.


시내 전 지역에 교통 CCTV와 교차로 감시카메라, VDS(차량검지기), DSRC RSE(노변기지국), AVI(차량번호인식장치), 돌발상황검지기 등을 설치하여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제공으로 주요 도로 정체구간 및 주요 관광지 등에 대한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수집된 정보는 웹서비스, 모바일, 도로전광판 등을 통해 운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국토교통부, 경찰청 등 유관 기관과 시스템 연계를 통해 통합교통정보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신호제어, 긴급차량 우선신호, 객체검지시스템을 도입해 신호체계를 개선하여 도로정체 해소 및 위급상황에 대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강릉시 주요관광지의 주차장 정보수집을 통해 최적의 주차정보를 제공하여 배회차량과 대기차량으로 인한 교통정체를 해소할 계획이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이 사업을 통해 관광수요가 급증하는 주말 및 하계 시즌 교통정체, 불법주차 등의 교통문제를 해소하고, 화재·폭설 등 자연재해 대응체계구축 및 노약자·어린이 등 교통약자 지원 전략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클리닝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롯데칠성음료 마클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8시 ...
'생활의 달인' 강릉 평양냉면·대...
'생활의 달인'에서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14일 방송되는 SB...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생활의달인 맛집 위치] 강릉 평양...
[생활의달인 맛집 위치] 강릉 평양냉면·대구 돼지 불백·용인 ...
우리말 겨루기 가수 강진·마리아...
'우리말 겨루기' 가수 강진·마리아·조승구·최예진·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