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소진공, 재기 소상공인 취업지원...산·학·관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소진공) 소진공, 재기 소상공인 취업지원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사진제공=소진공) 소진공, 재기 소상공인 취업지원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정형우),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이수영), 삼성전자로지텍(주)(상무 김정호), ㈜명일(대표이사 박명식), ㈜삼우에프앤지(사장 송만진)는 10일 서울 용산구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재기 소상공인 취업지원을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산·학·연이 그간 각각 추진하던 사업을 연계수행하여, 폐업 후 취업 의사를 가진 소상공인에게 기업연계 특화교육, 생애 경력 설계 등을 통해 안정적인 전직기회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재기 소상공인의 교육훈련 및 취업연계 지원, 구인·구직 정보 제공 및 정부지원사업 홍보, 기업설명회·채용박람회 등 채용 행사 개최, 기관·기업 간 고유사업을 기반으로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업사업 발굴 및 추진 등이며, 협약기관은 향후 유기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소진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의사가 있는 폐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술교육의 전문성을 갖춘 한국폴리텍대학을 통해 에어컨·가전제품 엔지니어, 소형 건설기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기술훈련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 후 해당 분야 기업에 취업할 경우 전직장려수당(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폐업 소상공인이 전문기술을 익혀 안정적인 임금 근로자로 전환될 수 있는 기회를 강화코자 산업계와 학계, 그리고 정부 기관이 함께 힘을 합치게 되었다."며 "이번 다자협약으로 소상공인 재기에 새로운 성공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폐업과 취업·재 창업 등 재기 여건 마련을 위해 자금, 컨설팅, 멘토링, 교육 등을 지원하는 '희망리턴패키지' 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안양 김밥·속초 막국수 달인 맛 비법은...
'생활의 달인'에서는 김밥 달인과 속초 막국수 달인이 공개된다.21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
정헌목 교수ㆍ박수정ㆍ심희준 건축...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미래수업'(사진제공=tvN)정헌목 한...
랩앤뷰티 메가벨벳 콜라겐 캐시워...
[한스경제=김정환 기자]21일 랩앤뷰티 메가벨벳 콜라겐 캐시워크...
'메가벨벳 콜라겐' 캐시워크 돈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메가벨벳 콜라겐'...
속초 막국수 달인, 물막국수→회막...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속초 막국수 달인(사진제공=SBS)막국...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