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삼성증권, 업계 최초 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 출시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삼성증권은 사회기반시설사업에 투자해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 15.4%의 분리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를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증권 제공삼성증권은 사회기반시설사업에 투자해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 15.4%의 분리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를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증권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삼성증권이 업계 최초로 절세 가능한 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를 내놓는다.


삼성증권은 사회기반시설사업(SOC)에 투자해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 15.4%의 분리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를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융자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는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라면 챙겨야 할 계좌라는 게 삼성증권의 설명이다.


이자 및 배당 등으로 얻은 금융소득이 연 2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로, 이자·배당소득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등을 합산한 총 소득에 최고 49.5% 세율을 적용받기 때문이다.


정부는 SOC 투자 활성화를 위해 2022년까지 한시적으로 '투융자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에서 발생한 배당소득에 대해 분리과세(15.4%)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계좌는 개인투자자만 개설 가능하며, 전 금융기관을 통틀어 1인 1계좌로 최대 1억원까지 가입 가능하고, 계좌가입기간이 1년이상 되어야 분리과세혜택을 받을수 있다.


따라서 금융소득 분리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올해 12월까지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현재 이 계좌에서 투자가능한 공모투융자기구는 사회기반시설사업(SOC)에 자산을 투자해 배분하는 목적으로 설정된 '맥쿼리인프라'가 대표적이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우면산 터널, 서울춘천고속도로, 인천대교 등 14개의 인프라자산에 투자하며 시총 4조5000억원 규모로 운용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배당수익율은 6%대를 유지하고 있다.


시장의 저금리 대비 매력적인 배당수익률로 지난해 연말 이후 주가도 18.3% 상승했다.


종합과세 대상인 투자자가 이 계좌를 통해 1억원을 투자해 배당금 600만원을 수령한다면, 과표세율에 따라 납부할 세금을 연간 6만6000원에서 최대 204만6000원까지 줄일 수 있다.


이승준 삼성증권 세무전문위원은 "공모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 계좌는 6%대의 매력적인 배당수익률을 제공하는 자산에 투자하면서 동시에 분리과세 혜택까지 가능한 것이 강점"이라며 "실질 수익률을 높이려는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라면 적극 활용해 볼 만 하다"고 설명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JYP 공식입장, 있지 리아 학폭 폭로자 무혐의 왜?
'있지(ITZY' 리아 학폭 논란에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발표(사진= 소속사 제공)JYP엔터테인먼트가...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4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4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얀센 첫 사망자…얀센 부작용 무엇...
얀센 백신 접종 후 첫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얀센 백신 부작용...
[속보] 여수 코로나 확진자 1명 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전남 여수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펜트하우스3 캐릭터 무리수에 박은...
'펜트하우스3' 속 알렉스 캐릭터가 흑인 문화 비하 논란에 휩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