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셀리버리, 12.77% 상승마감...오후 급등 이슈 확인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셀리버리 주가가 오후 급등하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렸다.


10일 셀리버리(268600)는 전거래일대비 12.77%(1만2000원) 상승한 10만6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셀리버리 주가는 장초반부터 상승세를 보이더니 오후 2시 30분께 급등하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렸다. 이날 고가 11만1500원, 저가 9만1500원을 기록했다.


바이오 신약개발 전문 기업인 셀리버리는 지난달 4일 파킨슨병 치료신약 'iCP-Parkin'이 뇌를 지키는 보호막인 혈뇌장벽(blood-brain barrier: BBB)을 통과해 1 시간 이내로 신속하게 뇌조직에 전송된다는 것을 증명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후 주가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당시 셀리버리는 "TSDT 플랫폼기술로 향상된 약리물질의 뇌 약리동태 (Brain PK)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원하던 글로벌 제약사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셀리버리는 "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PD) 치료제로 개발 중인 'iCP-Parkin'의 알츠하이머병(Alzheimer's Disease: AD) 치료효능기전 증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셀리버리의 'iCP-Parkin'은 바이오젠(Biogen, 미국)의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아두카누맙(Aducanumab)'과 동일한 베타-아밀로이드 응집체 제거 (97%) 기전과 뇌신경세포 보호효능을 가지고 있고, 분자 크기가 큰 재조합단백질 치료제임에도 불구하고 TSDT 플랫폼기술을 활용해 혈뇌장벽 및 뇌신경세포 투과성이 일반 단일항체 치료제보다 높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셀리버리 측은 "바이오젠 (Biogen, 미국), 화이자 (Pfizer, 미국), 노바티스 (Novartis, 스위스) 등 TOP30 글로벌 제약사들로부터 TSDT 플랫폼 기반 혈뇌장벽 투과 기술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 요청이 와있다"며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바이오 인터내셔널 2021(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21) '에서 혈뇌장벽 투과능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TSDT 플랫폼 기술과 iCP-Parkin의 라이센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네이버 금융, 셀리버리)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클리닝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롯데칠성음료 마클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8시 ...
'생활의 달인' 강릉 평양냉면·대...
'생활의 달인'에서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14일 방송되는 SB...
[생활의달인 맛집 위치] 강릉 평양...
[생활의달인 맛집 위치] 강릉 평양냉면·대구 돼지 불백·용인 ...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줄거리·원작...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줄거리·원작·웹툰·인물관계도·몇부...
무엇이든 물어보살 덤프트럭 기사 ...
'무엇이든 물어보살' 덤프트럭 기사 고영선 씨의 화려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