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태영건설, 경기 광주시와 한국형 통합 바이오가스 실증사업 협력 MOU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동헌 경기도 광주시장(왼쪽)과 이재규 태영건설 대표이사가 10일 오전 10시 광주시청에서 한국형 통합 바이오가스 실증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태영건설 제공신동헌 경기도 광주시장(왼쪽)과 이재규 태영건설 대표이사가 10일 오전 10시 광주시청에서 한국형 통합 바이오가스 실증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태영건설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태영건설은 경기도 광주시와 환경부 상하수도혁신기술개발사업인 '한국형 고효율 통합 소화 시스템 및 운영기술개발'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태영건설 컨소시엄(태영건설, 엔텍스, 세트이앤지, 파이브텍)은 환경부 환경기술개발사업 주관으로 선정돼 하루 50톤 처리 규모 하수슬러지 등 유기성폐자원의 통합 바이오가스 실증시설(테스트베드)을 광주시 경안맑은물센터에 설치·운영한다.


이번 협약으로 태영건설은 통합 바이오가스 실증시설 설치, 시운전 및 정상가동을 통해 기술개발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광주시는 통합 바이오가스 시설을 무상으로 확보하고 이를 통해 하수찌꺼기 감량화가 가능해졌다. 연간 10억원가량 하수찌꺼기 처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생산된 바이오가스를 자체 전력으로 활용해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하수슬러지와 유기성폐자원을 통합하는 바이오가스 생산 및 운영 기술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광주시는 폐기물 자원화를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고 폐기물 발생량을 최소화하는 등 탄소중립 기틀이 되는 폐기물 에너지화 선진기술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영건설은 국내 최다 상·하수처리시설 시공 실적 및 폐기물 에너지화 사업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선정된 환경부 '반도체 폐수를 이용한 고순도 공업용 원수확보기술개발' 과제에도 참여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퀴즈 풀고 캐시 받자…크리스틴 관련 캐시워크 퀴즈 ...
크리스틴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14일 크리스틴 관련 캐시워크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4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4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솔비, 이탈리아 ITS 리퀴드서 4월...
권지안(솔비)이 이탈리아 문화 예술 그룹인 ITS LIQUID GROUP(이...
박지훈→강민아 멀리서 보면 푸른 ...
박지훈 강민아 배인혁 주연의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이 14일 첫 ...
몬스타엑스, 유일무이 팀 컬러 빛...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 방송캡처그룹 몬스타엑스(MON...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