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제주특별자치도, 탐나는전 지류형 새 디자인으로 추가 발행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제주특별자치도는 6월부터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지류형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탐나는전 지류형 디자인은 지난 3월 22일 제주지역화폐 발행 자문위원회에서 최종 확정됐다.


특히 탐나는전 지류형에 제주의 인물, 자연, 문화를 담아내기 위해 5만원권 제주 의인 거상 김만덕, 1만원권 돌하루방과 관덕정, 5천원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 배경을 디자인으로 선정했다.


새로운 디자인 지류형 탐나는전은 4~5월 제작을 거쳐 5월 21일 판매대행점(제주은행, 농협중앙회)으로 배부됐다.


제주도는 도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기존에 발행된 탐나는전 지류형이 6월경 모두 소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총 182억 원을 투입해 5천원권 60만장, 1만원권 137만장, 5만원권 3만장을 추가로 발행하고 있다.


추가 발행된 탐나는전 지류형은 종전에 기 발행된 지류형 탐나는전이 소진된 후 판매대행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제주도는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탐나는전 가맹점 확보 및 탐나는전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탐나는전 지류형에 대한 불법 환전 등 불법 행위에 대한 단속 및 현장조사도 지속적으로 실시해나갈 방침이다.


최명동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제주의 가치를 담은 탐나는전 지류형 출시가 도민들의 관심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지류형 탐나는전 발행규모는 기 발행된 지류형 탐나는전을 포함해 총 450억 원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장윤정 인삼꽃주ㆍ관자 삼겹살 송이 삼합ㆍ도자기 공...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장윤정(사진제공=JTBC)장윤정이 ‘인삼꽃주’ 등 남다른 스케일의 담근주 제작...
여수 바다다하우스ㆍ나무 품은 집,...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여수 ...
김봉중 교수가 전하는 링컨의 노예...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벌거벗은 세계사'(사진제공=tvN)김...
강철부대 브브걸 유정, SSU 황충원...
'강철부대' 브브걸 유정, SSU 황충원·UDT 육준서 호감(사...
육준서ㆍ김범석ㆍ정종현ㆍ김상욱 U...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UDT 강철부대 우승(사진=채널A 방송...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3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