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2차 모집 실시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뉴트리션]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지난 2월에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추가예산 70억원을 투입하여 '경기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2차 모집을 6월 9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경기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은 도내 창업 6개월 이상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지원내용으로는 ▲점포환경개선(간판, 내부 인테리어 등), ▲시스템개선(POS, 무인 주문결제 시스템, CCTV 시스템 등), ▲홍보 및 광고(카탈로그, 제품포장, 오프라인 광고, 상표출원 등) 3가지 분야 중 1가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항목에 따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경상원은 1차 지원 때와 동일하게 소상공인의 부담을 최대한 덜어내기 위해 한시적으로 본인부담액을 전년도 30%에서 부가세 등 10%로 축소하여 지원하며, 공정한 선정심사를 통해 8월 초 최종 선정자 2,320여개 사를 발표할 예정이다.


2차 지원을 위해 추가 예산 투입을 결정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은주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은 계속 커져가고 있다"며 "신청자가 많아 혜택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분들이 최대한 많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도 경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경영환경개선사업은 지난 1차 지원에서 총 11,130개사가 지원해 5.6대 1이라는 역대 최대경쟁률을 기록했다"며,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 분들에게 지원을 해드리고자 추가예산을 확보하여 2차 지원을 진행하는 만큼 이번 경영환경개선사업이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카이 X 배정남, 구찌 화보로 뭉치다 ... 아우라 & 존...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엑소 카이와 모델 배정남과 함께한 패션 화보를 7월 호를 통해 공...
충격의 역전패 LG, 불펜 난조·8회...
LG 트윈스가 자랑하는 철벽 불펜이 2경기 연속 무너졌다. 연이틀...
MLB 올스타, 올해는 전용 유니폼 ...
2021 메이저리그 올스타 게임에서는 이전에 보지 못한 풍경을 보...
[동행복권] 연금복권 720 행운의 1...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연금복권720+61회 당첨번호 7월 1일 발표...
[오늘날씨] 우산 챙기기 전국 흐리...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오늘(25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곳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5일 [금]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