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와 우천면도시재생주민협의체, 보드게임 전문회사플레이식스와 업무협약 체결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함광민)와 우천면 도시재생주민협의체(회장 김제환)는 9일 오후 4시 우천면 생활체육센터 2층에서 보드게임 교육컨텐츠 전문회사 '플레이식스(대표 조혜영)'와 삼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우천면 소규모재생사업(現 도시재생예비사업)은 '아동친화마을로 되살아난 쇠목골'이라는 사업명으로 지난해 5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학부모 돌봄서비스 교육, 관내 초중학생들이 참여한 생태 및 아동친화 교육 등 아동들을 위한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아동 및 가족친화형 상권구성을 위한 레시피 개발과 상인 교육을 진행 중이며, 마을둘레길 조성(10월 중 준공 목표)과 안내지도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플레이식스는 보드게임 교육컨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군은 아동의 권리와 참여가 존중되는 △보드게임 교육서비스 제공 △리더십 코칭·팀 빌딩·조직역량강화 워크숍 △보드게임 카페·창의 공간 컨설팅 및 마케팅 등 보드게임 기반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지원 받게 되었다.


또한 협약식 당일에는 플레이식스로부터 보드게임 35개를 기증받아 우천 초등학교와 정금 초등학교 학생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함께 놀이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혜영 플레이식스 대표는 "즐겁게 놀며 배우는 보드게임 교육 컨텐츠를 통해 아동의 놀 권리가 보장되고, 아이들의 공동체 의식과 사고력, 소통능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환 우천면쇠목골도시재생주민협의체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시재생예비사업의 목표인 '아동친화마을 쇠목골'에 더욱 근접해 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함광민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앞으로 횡성군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보드게임 콘텐츠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아동친화도시에 부응하는 횡성형 도시재생 모델을 정립하여 뉴딜사업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여수 바다다하우스ㆍ나무 품은 집, 나만의 정원(건축...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여수 바다다하우스와 순천만을 사랑하는 주인의 ...
장윤정 인삼꽃주ㆍ관자 삼겹살 송...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장윤정(사진제공=JTBC)장윤정이 ‘인...
김봉중 교수가 전하는 링컨의 노예...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벌거벗은 세계사'(사진제공=tvN)김...
이종혁, 나이 4세 형님 고창석과 ...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해방타운'(사진제공=JTBC)배우 이종...
강철부대 브브걸 유정, SSU 황충원...
'강철부대' 브브걸 유정, SSU 황충원·UDT 육준서 호감(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3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