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신복위, 2021년 국가공인 신용상담사 자격시험 시행

국제뉴스 | 2021.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신복위, 위원장 이계문)는 2021년 국가공인 신용상담사 자격시험을 오는 10월 16일에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신용상담사 자격시험은 개인의 신용 문제 발생을 예방하고 과중 채무자의 회생을 돕는 신용상담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14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신용상담사 자격을 취득하면 학점은행제 경영학법학 전공 14학점이 인정되며, 신복위의 신용복지 컨설턴트서민금융진흥원의 신용부채 컨설턴트 모집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신용상담사 수험서는 숙명여대 등 7개 대학의 전공수업 교재로 활용 중이며, '금융소비자보호법'시행령 시행으로 신용상담사 자격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번 시험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서울, 부산, 대전 총 3곳에서 치러질 예정으로 자격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수험자는 신복위 신용교육원 홈페이지(www.educredit.or.kr)에서 원서접수(8월)를 할 수 있다. 올해 시험응시료는 면제되며 수험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시험부터 자격 취득자의 신용상담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시험 기본서에 실무 관련 사례를 대폭 추가하였으며, 시험문제에도 신용상담 실무내용을 비중 있게 출제할 예정이다.


이계문 위원장은 "채무 문제를 겪는 분들의 경제적 회생을 돕는 전문 신용상담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자격시험에 상담실무 비중을 높여 신용상담사가 전문성을 갖추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특종세상' 현미, 나이 3세 차이 가수 한명숙 근황 공...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가수 현미(사진=MBN 방송화면 캡처)가수 현미가 나이 3세 차이 '노란 샤쓰의 사...
국가대표 배구팀 트레이너가 전하...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나는 몸신이다’(사진제공=채널A)...
대구 코로나 확진자 53명 증가 서...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19 (국제뉴스DB)대구에서 코로나19 감염 ...
이승호 '승리 지커러 나왔다' [MK...
23일 오후 고척스카이돔에서 2021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키움 ...
안우진 '팀 승리 견인한 승리투수'...
23일 오후 고척스카이돔에서 벌어진 2021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3일 [목]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