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ESG포커스] 하나금융, 희망사다리 특별채용 통해 ESG경영 실천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하나금융그룹이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를 통해 총 20명의 합격자를 확정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했다./연합뉴스하나금융그룹이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를 통해 총 20명의 합격자를 확정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했다./연합뉴스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 '금융에서 희망을 쏘다! 사다리 프로젝트'를 통해 총 20명의 합격자를 확정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별채용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그룹 내 7개 관계사가 참여했다. 하나금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여파로 피해를 입고 폐업한 창업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희망퇴직자,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자 등에게 '희망사다리'가 되고자 지난 2월부터 학력과 나이 등의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실시했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 합격자들은 △여행상품 △패션 △디자인 △미디어 컨텐츠 기획 △IT솔루션 개발 등 비금융권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 온 26세부터 41세까지의 전문가들이라고 소개했다. 하나금융은 이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구축한 전문성을 살려 미래금융사업, 중소벤처금융,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주도하는 주요 섹션에서 전문위원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은 이들이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제2의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게끔 돕기로 했다. 또 이들이 비금융권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을 금융에 이식함으로써 손님의 관점에서 살아있는 금융서비스 혁신을 도모하는 희망과 혁신의 사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채용을 통해 합격한 A씨는 다니던 중소 여행사에서 희망퇴직 후 이번 희망사다리 특별채용을 통해 하나은행에 합격했다. A씨는 여행상품 기획 및 마케팅 경력을 살려 하나은행의 기업디지털사업섹션에서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B씨는 대학시절 전공을 살려 창업했으나 경기 침체로 인해 폐업하고 이번에 하나은행에 채용돼 AI빅데이터섹션에서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서 제2의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처음 시도하는 이번 특별채용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누는 ESG경영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 한다"며 "채용된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ESG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바둑판 정중앙 정답 업데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바둑판 정중앙' 정답 업데이트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7일 오전 1...
① 트롯 전국체전 이소나 & 서울예...
지난해 방송된 KBS2 으로 트로트?가수의 첫발을 내디딘 무형문화...
[TF확대경] 김흥국, 차량 블랙박스...
오토바이를 치고 달아난 혐의(뺑소니)를 받고 있는 김흥국은 차...
차태현·조인성 케미 빛났다…어쩌...
'어쩌다 사장'이 만족스러운 성적과 함께 막을 내렸다. /'어쩌다...
한강 실종 대학생, 휴대전화 포렌...
한강 실종 대학생, 휴대전화 포렌식 완료...사망 원인 밝히나?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