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신협,-전주시, 한지산업도시 조성 위한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신협)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김승수 전주시장'세계적 한지산업도시 기반 조성 협약식'(사진제공=신협)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김승수 전주시장'세계적 한지산업도시 기반 조성 협약식'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전주시와 '전통한지 계승·발전과 세계적 한지산업도시 기반 조성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신협과 전주시는 전주 전통한지의 복원 및 후계자 양성 등 계승기반 조성, 닥나무 생산 및 생태문화 체험기반 조성, 한지공방 촌 등 한지문화 거점 마련을 위한 전주한지마을 조성, 한지수요 확대 및 한지산업 지원기반 조성 등의 구체적인 협약을 체결해 전주한지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12월 12일, 전주시와 '전주 전통한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처음 체결한 신협은 신협쇼핑몰, 서울시 상생상회 입점 등 판로 지원과 전주한지마스크, 전통한지수의(壽衣), 유해파 차단 한지 소품개발 등 전주한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쳐왔다.


또, 전주한지문화축제를 3년째 후원하고 4대 궁(경북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과 종묘 창호에 전주전통한지를 제공하여 문화재 복원에도 힘쓰는 동시에 취약계층 집수리에 전주한지를 사용하는 행복한집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누적 200가구 예정)에 매진해왔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신협과의 2018년 최초 업무협약을 통해 전주한지가 본연의 문화적 가치와 사회 경제적 가치를 모두 살리며 지역경제를 부흥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이에 그치지 않고 2차 협약을 통해 전주한지산업도시에 큰 힘이 되어주시기로 한 신협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해 주길 부탁한다."고 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 회장은 "세계신협 조직망으로 전주한지의 글로벌 홍보에 앞장서 한지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체계적인 대내외 인프라 구축으로 전주의 지역경제 역시 부흥시키겠다."며 "앞으로도 신협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의 일환인 지역특화사업을 통해 일회성 후원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으로 지역과 지역민의 자생의 기반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협은 전주시와 한지산업을 부흥시키는 것은 물론 문화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문화재 보호와 지역 전통문화사업을 육성·활성화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지역경제 부흥을 위한 신협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안산그리너스FC, 1위 안양 또 잡았다…공격폭발 3-2 ...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윤화섭)가 FC안양 킬러로 우뚝 섰다. 구단 최고 6연승을 노렸던 안양에 고춧가루를 ...
서울연구원, 청년 불평등 해결 위...
[뉴트리션] 서울연구원은 5월 11일 오후 1시 30분...
김포시 정하영 시장, 대북전단 살...
김포시청 [뉴트리션] 김포시 정하영 시장은 5월 10...
경상남도, 건설 유관기관과 지역건...
[뉴트리션] 경상남도는 10일 오후 2시, 경남도청 ...
양양군, 노후 지진해일·너울성 파...
너울성 파도가 치고있는 양양군 해안(양양=국제뉴스) 장덕진 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1일 [화]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