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울산과학기술원(UNIST)-울산대학교, 지역 연구역량 강화 협력 박차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대학교 등 지역대학이 잇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지역대학 연구역량 강화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울산시는 지난 3월 30일, 4월 29일 유니스트와 울산대학교가 주축이 되어 과학기술정통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현장연계 미래선도 인재양성 지원사업'과 '공공기술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0일 선정된 '현장연계 미래선도 인재양성 지원사업'은 유니스트와 울산대학교가 합동으로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총사업비 114억 원(전액 국비)을 지원받아, 지역 산업체의 수요를 기반으로 연구과제 지원과 대학 공동 온라인 명품강좌 개발·운영을 통해 지역 이공계 대학생의 문제 해결 역량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4월 29일 선정된 '공공기술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지원사업'은 유니스트와 울산대학교를 주축으로 한 동남권 소재 6개 대학이 단체를 구성해 2021년부터 2026년까지 총사업비 60억 원(전액 국비)을 지원받아, 미국의 과학연구재단의 창업 활성화 프로그램(I-Corps)을 도입하고 동남권 대학들의 기술창업, 관련 네트워크를 전파하는 사업이다.


유니스트와 울산대학교는 작년 9월 연구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상생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올해 과학기술정통부가 주관하는 2개의 공모사업에 선정됨으로써 그 결실을 거두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은 타·시도에 비해 대학 수가 적고 연구 인력이 부족한 만큼 우수한 역량을 가진 지역대학들의 결집이 필요하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지역대학 간 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울산대학교-유니스트-울산과학대학교를 주축으로 경상남도와 함께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총사업비 1,800억 원 규모의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에 공모해 지역대학 협력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F1] 전략의 승리 루이스 해밀턴, 스페인 그랑프리 우...
루이스 해밀턴이 F1 통산 98번 우승을 차지했다. /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서 트위터 캡처[한스경제=이수...
여유로움에서 느낄 수 있는 멋, 데...
유연한 실루엣과 컬러를 녹여낸 워크웨어 브랜드 '노이스(NOICE)...
코로나19 환자였던 신현봉씨 서울...
(왼쪽으로)신현봉씨와 서울적십자병원 문영수 원장의 기념사진 (...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방...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이 '코로나19' 피해...
국토부,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2021년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