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남부발전, 불필요한 업무 줄인다...RPA 파워유저 양성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부발전 직원들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에코아이티 본사 교육장에서 RPA 파워유저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한국남부발전)남부발전 직원들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에코아이티 본사 교육장에서 RPA 파워유저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한국남부발전)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이 디지털 신기술 중심의 업무혁신과 전 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RPA 파워유저(Power User)' 양성에 나섰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기업의 재무, 회계, 제조, 구매 분야 등 전반적 업무분야의 단순반복 업무를 규칙에 의해 자동화해서 빠르고 정밀하게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4일 남부발전은 최근 서울 ㈜에코아이티 교육장에서 생산성 혁신을 위한 '2021년도 제1차 RPA 파워유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RPA는 학습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정밀하게 업무수행이 가능하며, 사람이 직접 수행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줄이는 등 데이터의 무결성 측면에서 각광받고 있다.


남부발전은 불필요 업무 줄이기와 절차 간소화를 위해 업무 전 분야에 RPA, 챗봇, One-Click 업무 알림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업무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도 전사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RPA 활용 확대와 함께 현장주도 RPA 확산을 위한 RPA 파워유저 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계획의 일환으로 우선 본사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추진된 이번 RPA 파워유저 양성교육은 RPA 자동화 역량개발을 목표로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참여 직원들은 개인별 자동화 과제를 발굴하고, 직접 RPA로 자동화까지 구현해보는 Mini Project를 수행함으로써 현장주도 RPA 확산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남부발전 류호용 디지털정보보안처장은 "앞으로도 RPA 자동화 확산을 통한 적극적인 디지털 업무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자동화 로봇이 할 수 있는 단순 반복업무를 적극 발굴, 개선하는 등 현장 주도 RPA를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림 택시기사 폭행남 신상 퍼져…"효자 컨셉" 황당
신림동 택시기사 폭행남의 신상정보가 유포되며 2차 피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 연합뉴스[한스경제...
정동원 안무영상, 귀여움 한도초과...
정동원 (사진-뉴에라프로젝트 sns)가수 정동원의 안무영상이 공...
티키타카 허재와 아들들, 예능감도...
허재 허웅 허훈 부자가 9일 방송된 SBS 예능 '티키타CAR'에 출연...
BJ 봉준, 유관순 열사 성희롱 논란...
BJ 봉준이 유관순 열사를 언급하며 성희롱 발언을 쏟아냈다. / ...
멸망 스틸, 10일 첫방송 인물관계...
멸망 인물관계도 (사진-tvN)드라마 '멸망'의 스틸컷이 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CU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